라이프
카페창업/프리랜서 돕는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 무료인강 제공 이벤트 개시
신균욱 기자
수정일 2019-04-08 16:45
등록일 2019-04-08 16:45

한국장학진흥원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개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선보이는 바리스타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커피(COFFEE)종류는 물론 블렌딩, 에스프레소추출기구를 이용한 커피 만들기 등 바리스타 실무에 대해 교육한다. 커피 핸드드립 클래스를 원하는 4년제 대학교∙2년제 전문대 호텔조리학과 재학생, 커피숍알바생, 소자본커피창업을 준비하기 위해 카페메뉴개발컨설팅이 필요한 예비창업자 등을 위해 본 과정을 개설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본 과정은 바리스타가 하는일을 교육하는 인강들로 구성돼 있어 바리스타 1∙2∙3급 필기∙실기 시험일정에 맞춰 공부하는 수험생과 국내, SCA유럽국제 바리스타자격증 따는 방법에 관심 있는 사람에게 유용한 교육콘텐츠로 꼽힌다. 쉐프(셰프), 푸드 스타일리스트/코디네이터, 디저트만들기 관련 자격증을 추가적으로 공부하면 식음료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개인카페창업 가격을 알아보는 예비창업자, 커피머신엔지니어로 취업하려는 구직자와 재직자내일배움카드, 평생직업교육학원, 유학 등을 통해 바리스타자격증 따기를 원하는 사람들의 많은 이벤트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며 "이벤트 당첨자는 본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고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도 누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실버바리스타가 되는법, 커피 볶는 법 동영상 강좌, 커피체인점 까페창업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신균욱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