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입주청소전문업체 한스클린, 이사청소 진행시 주의사항 공개
신균욱 기자
수정일 2019-04-08 16:18
등록일 2019-04-08 16:18

미세먼지가 걷히고 따뜻해진 봄을 맞아 입주청소, 이사청소, 거주청소 등 홈클리닝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이목이 쏠리면서 청소전문업체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입주청소전문업체 한스클린은 입주청소, 이사청소등 홈클리닝 서비스를 진행하기 전 확인해야 할 몇 가지 사항에 대해 공개했다.

첫째, 청소를 진행할 때 어떤 세제와 장비를 쓰는지 확인해야 한다. 일부 청소 업체 중 청소 진행 시 기름때나 묵은때등 심한 오염을 제거하기 위해 오븐 클리너나 락스 같은 화학약품이 다량 첨가된 세제를 사용하고 있다고 밝혀졌다. 하지만 이러한 화학 약품이 많이 사용될 경우 인체에 해로워 실내 공기를 오염시킬 가능성이 있다.

때문에 업체를 선택하기 전 독한 화학약품이 아닌 친환경 약품을 사용해 청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친환경 세제의 부족한 세정력을 보완할 수 있도록 스팀 청소를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수다.

둘째, 청소업체에서 방문하는 팀이 직영으로 오는지 체크하는게 중요하다. 여러 업체 가운데 많은 청소팀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의 경우 하청 구조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사에서 직접 청소를 진행하고 있는 팀의 구성원을 관리하고 있지 않아 어느 팀이 고객 만족도가 높은지 혹은 AS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지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본사 직영으로 운영되는 업체에서 맡기는 것이 좋은 선택이다.

마지막으로 청소는 어떠한 물품이 아닌 소비자에게 서비스가 제공되는 품목이기에 실제 이용 고객들의 후기가 업체의 만족도를 결정한다고 볼 수 있다. 때문에 홈클리닝 서비스를 진행하기 전 업체의 후기를 찾아보고 상담받은 뒤 결정해야 한다.

한스클린은 본사 직영으로 운영되며 불시에 현장 서비스 품질 확인을 위한 현장 모니터링 결과와 실제 이용고객의 SNS 후기를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있어 업체의 서비스 품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한스클린 관계자는 "입주청소, 이사청소 등 홈클리닝 서비스의 경우 실제 거주하게 되는 집을 청소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전문 교육을 이수한 작업자가 직접 새집증후군제거, 줄눈시공, 탄성코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며, 집 안 청결을 위한 시공을 전문적으로 받을 수 있는 실력을 갖춘 업체에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신균욱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