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한국일자리창출협회, 관련 교육기관과 손잡고 '직업상담사2급' 문제풀이 무료 강의 실시
이현 기자
수정일 2019-04-08 15:00
등록일 2019-04-08 15:16

한국일자리창출협회는 한국산업인력공단(Q-net)이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시험인 직업상담사2급 자격시험 응시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국직업교육개발원 및 제휴된 교육기관과 함께 기본서 강의 및 문제풀이, 온라인 강의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교육과정은 나이, 경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과목 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어야 하며, 실기시험은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시험의 경우 떠오르는 유망 자격증으로 자격증을 취득하면 구인, 구직에 대한 취업정보를 수집하고, 다양한 연령대의 구직자들을 상대로 상담하며 안내하는 업무를 맞게 된다.

직업상담사2급 국비지원 자격증의 경우 학습목표 및 학습내용, 사전체크, 교수 핵심강의, 형성평가, 정리노트 중간 및 최종평가 등의 과정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특별반 300명 한정 직업상담사2급의 경우는 국비과정을 수료하였을 때 2년간 온라인교육 무료강의 제공, 각 과정 기본서 교재 제공, 문제파일 제공 및 문제풀이강의 제공, 실전 모의고사 등이 제공된다.

지원 대상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단, 대기업 정규직은 만 45세 이상부터)로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면 된다.

직업상담사2급 국비지원 자격증은 한국일자리창출협회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고 교육에 필요한 모든 기본서와 문제집들이 제공된다. 신청문의는 한국일자리창출협회 직업상담사 교재지원 담당부서를 통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국일자리창출협회 담당자는 "한국산업인력공단(Q-net)이 시행하는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은 고용불안과 실업률이 높은 현대사회에서 각광받는 자격증 중에 하나"라며, "직장인이라면 무료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니 만큼,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을 취득해 놓으면 자기개발 및 미래를 위한 준비로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직업상담사2급 무료 강의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일자리창출협회 홈페이지나 대표 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팸타임스=이현 기자]

이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