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필터퀸 마제스틱 청소기 90주년 신모델, 침구진드기청소기 노즐 작동이 손쉬워 주부들 눈길 끌어
권지혜 기자
수정일 2019-04-05 15:27
등록일 2019-04-05 15:27

느닷없는 미세먼지의 습격과 환절기 큰 기온 변화차로 인해 호흡기질환, 알레르기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요즘, 우리 집만큼은 깨끗한 실내 위생환경을 유지하기 위하여 청소기를 돌리고 걸레질을 하는 등 많은 공을 들이고 있지만 헤파필터 청소기로도 초미세먼지, 세균은 못 잡기 때문에 청결을 유지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미 30년 전부터 침대 매트리스청소 방법이 월등해 주부님들의 입소문난 '필터퀸 마제스틱 청소기' 90주년 신상이 정식 출시되며, 처음으로 온라인 시장까지 진출 주목을 받고 있다. 청소를 하면 동시에 공기정화가 되는 마제스틱 공기청정 청소기로 알려진 이유는 미국 FDA에서 의료기기로 승인받은 디펜더 공기청정기와 똑같은 필터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호흡기질환 전문의들이 권장하는 청소기 중 하나로 유명한 마제스틱 청소기는 이불 집진드기 제거 효과가 뛰어나 가정용 진공청소기로도 알려져 있다.

또 한 가지 주목받는 이유는, 내구성이 뛰어나서 30년 이상 사용 가능한데. 지금도 20~30년 전 구모델이 고장 시 A/S가 가능하다. 세계최초로 90년 전 자체 개발한 독특한 시스템인 싸이클론 기류(250km/h)로 먼지, 쓰레기를 1차 제거하고 메디필터와 활성탄의 합성체 필터 '메디퓨어 필터'가 초미세먼지입자와 바이러스, 세균까지 완벽하게 2차 제거하고 활성탄은 냄새, 각종 유해가스 등 0.1~0.0002u입자까지 99.98% 걸러낸다.

본체는 NASA 우주선에 모터를 공급하는 AMETEK 제품으로 파워가 세며 내구성이 좋다. 배기기능 사용시 열풍건조 살균으로 집먼지진드기를 박멸하고 침구류를 뽀송하게 말려준다.

특히 10인치 브러시 노즐은 방, 거실, 주방, 현관 입구, 바닥청소 전용 솔로 밑바닥이 천연 말총 솔로 세팅되어 있어서 청소 후 걸레질을 따로 할 필요가 없다. 6인치 노즐 브러시는 커튼, 블라인드, 스크린, 러그, 베개 등을 간편하게 청소하며 커튼에는 달라붙지 않고 먼지만 흡입한다. 원형 노즐 브러시는 각종 가전제품, 장롱 표면, 사진액자 등 TV 화면 등을 청소해도 잔 흠집이 나지 않는다. 그냥 신속하게 공기청정만 하고 싶을 때는 세팅한 호스를 빼고 본체 스위치를 5~10분 켜두면 급속 터보정화가 되므로 편리하다.

'필터퀸 마제스틱 한국총판' 본사 훼밀리월드 총괄기술팀장은 "마제스틱 청소기의 미국 본사, 제조공장은 오하이오 클리브랜드에 위치하고 있다"며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신생아 집중치료실, 무균실, 조혈모 세포실 등 10곳과 삼성의료원 환경질환센터에서 성능을 인정받아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마제스틱 청소기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뉴스, 건강프로그램 여러 군데에 보도되었고 현재도 알레르기 개선 효과를 많이 보신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입소문으로 홍보를 해주고 있다"며 정품 필터, 각종 부품은 '필터퀸 마제스틱 한국 총판'을 검색하면 직영쇼핑몰, 스마트스토아 등에서 추가 구입이 가능하다고 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권지혜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