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안면도맛집 섬마을의 김치찌개의 맛 일송꽃게장백반
이경영 기자
수정일 2019-04-06 10:00
등록일 2019-04-05 13:49

바다와 육지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안면도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곳으로 알려졌다. 특히 여름에는 해수욕장과 자연휴양림을 즐길 수 있어 가족여행 및 데이트 코스, 체험학습 장소 등 다양한 장소로 호응을 받고 있다.

안면도를 대표하는 먹거리 또한 빼놓을 수 없는데 많은 수산물들 중 싱싱한 꽃게요리가 다양하여 여행 온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꽃게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타이완과 중국 일본까지 여러 아시아 지역에 분포되어 있는데 껍질째 씹는 맛과 부드러운 게살의 맛은 한번 먹으면 누구든지 빠져드는 요리 재료로 각광받고 있다.

이 가운데 안면도맛집으로 알려진 '일송꽃게장백반'은 안면도를 대표하는 원조 꽃게요리 전문점으로 제철의 꽃게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나있다.

메인메뉴로는 게국지가 있는데 입맛을 자극시키는 특별한 별미로 찌개나 탕의 느낌보다는 담백하면서 시원한 맛을 느끼기 좋은 천연 육수의 얼큰한 국물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김치와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있어 섬마을의 김치찌개로 불리며 칼칼하고 고소한 맛이 밥도둑으로 알려져 있다.

이 외에도 짭조름한 꽃게게장백반, 매콤하고 고소한 꽃게쌈장백반, 대하장, 꽃게양념게장, 꽃게탕 등이 있으며 인원수에 맞는 세트메뉴도 준비되어 있어서 다양한 꽃게요리를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안면도게국지맛집 일송꽃게장백반 관계자는 "안면도를 찾는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료를 통한 자연의 맛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맛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 친절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

이경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