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다문화TV 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3급 자격증 양성과정 수강한 개그맨 이수한 출연해 화제
이현 기자
수정일 2019-04-02 17:19
등록일 2019-04-02 17:19
토픽코리아, “한국어 글로벌 교육사업에 박차”

사회복지분야에서 공익채널로 선정된 다문화 전문방송 다문화tvM 다문화 NEWS(대표 장영선)에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양성과정을 소개해 화제다.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소재 한국토픽교육센터 본사에서 촬영 및 인터뷰를 하였다. 다문화 NEWS는 김양혜 아나운서와 네트워크 뉴스 앵커 최미연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다문화인들을 위한 뉴스 소식, 인터뷰를 진행하는 뉴스프로이다. 방송시청(다문화 NEWS 제59회)은 홈페이지와 채널 KT올레tv, SK Btv, CJ헬로비전, LGU+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최초 유일한 다문화 방송 다문화TV에서는 다문화인 300만 시대를 맞아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이 관심 높아져 토픽코리아의 우수한 교육현장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정보제공을 하고자 방송을 통해 소개하였다. 현재 개그맨 이수한씨는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양성과정 수강생이기도 하고 홍보대사로서 활동 중이다. 이수한 개그맨은 2008년 SBS 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에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보였던 개그맨이다.

인터뷰를 한 이수한 개그맨은 "우연치 않게 다문화에 관한 TV프로그램을 시청하다가 다문화 가정을 꾸리고 계신 며느리 분들, 남편 분들, 사위되시는 분들이 한국에서 살면서 한국어를 굉장히 어렵게 쓰시는 것을 보면서 한국어 강의를 제가 한번 해봐야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도전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국립국어원 인증교육기관으로 '한국어 교육의 1번지' 라는 정신으로 우수한 전문 한국어 교사를 배출하였다. 2011년 개원 이래 양질의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양성과정 이후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합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전문교육기관이다. 관계사인 도서출판 참은 참 한국어 1‧2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 교재와 관광통역안내사 수험서 및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이밖에 베스트셀러 '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포스트차이나 베트남',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도서를 펴낸 바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는 사단법인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이다. 또한, 서울특별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임상심리사 2급, 주택관리사,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사회복지사 1급,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승인을 받아 항공승무원, 항공물류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이러닝교육센터에서는 4월 10일과 24일에 개강한다. 본 과정은 PC 및 모바일 학습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현재 사전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이 과정은 근로자 국비지원 온라인교육으로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팸타임스=이현 기자]

이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