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초등학교돌봄교실 관련 방과후지도사(교사) 자격증 선착순 무료수강 이벤트
신균욱 기자
수정일 2019-04-02 00:02
등록일 2019-04-01 18:25

한국장학진흥원이 초등학교돌봄교실 관련 방과후지도사(교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장학지원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school'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수강료 부담 없이 방과후코딩, 생명과학, 창의수학, 토탈공예 등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성교육, 주간교육계획안 작성과 같은 기본적인 지식을 전문 아카데미처럼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방과후지도사(교사) 자격증 공부를 할 수 있다.

이에 해당 자격증 취득방법을 알아보고 있거나 유치원 방과후프로그램 지도사, 방과후학교시간강사 채용모집 등에 지원하고자 하는 이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자격증 취득과정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출석체크, 강의 수강이 가능하고, 별도의 교재 구매 없이 한국장학진흥원 이러닝센터 인강 수강만으로 가장 기본적인 방과후지도사가 하는일부터 전문적인 교육과정의 내용을 독학할 수 있어 학습비용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방과후지도사의 급여와 수입을 알아보며 교육지원센터, 관공서, 알바사이트 등을 통해 관련 분야로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를 위해 실무 위주 교육이 진행된다.

아울러 무료수강 이벤트 당첨자는 초등학교돌봄교실 관련 방과후지도사(교사) 자격증 교육과정 외에도 방과후 아동요리지도사, 독서지도사, 공부방지도사 등 한국장학진흥원이 제공하는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121종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있어 자격증 취득 후 월급, 연봉 등을 알아본 후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도 활용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서울, 인천, 부산, 대구 등 각 지역에 초등돌봄교실이 확대되면서 방과후영어수업부터 방과후 종이접기, 방과후교과연계학습, 프뢰벨가베 등 수업 활동을 진행하는 방과후활동 보조교사가 전망 좋은 유망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다"라며 "경기, 울산, 광주, 제주 등 각 지역별 방과후학교보육교사 및 초등돌봄전담사선생님으로 취업을 위해 관련 국가자격증종류 1, 2급 시험을 공부하는 이들에게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방과후학교 관련 코디네이터 및 직업적성검사와 창의미술, 컴퓨터, 역사 교육 등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들을 위해 자격증 무료 교육서비스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신균욱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