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코딩지도사 자격증 무료수강 교육이벤트 개최
신균욱 기자
수정일 2019-03-27 00:00
등록일 2019-03-26 18:13

한국장학진흥원이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 코딩강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는 평생교육원 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자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무료교육 이벤트에 참가하고 싶을 경우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기입하면 된다. 데이터분석준전문가, 코딩지도사로 진로로 생각하는 이들에게 학원에 가지 않고도 관련 공부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벤트 당첨자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빅데이터전문가(분석사) 자격증 교육 과정은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통계를 내 기업 이익과 이윤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IT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한다. 빅데이터 해석과 분석, R프로그래밍, 벡터 생성 및 속성, 데이터 프레임 생성하기 등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된 만큼 빅데이터분석가로 스펙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된다.

코딩교육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초, 중, 고등학생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소프트웨어로 구현하는 사고력,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도하는 코딩강사를 양성한다. 스크래치, 코딩 기본 개념, 사진 프로그램 만들기, 미디어아트 등을 단계별로 차근차근 배우기 때문에 관련 학과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빅데이터전문가, 코딩지도사 포함 총 121종의 자격증 종류를 선보이는 중이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모든 자격증 인강을 무료로 제공할 뿐 아니라 시험 응시료까지 전액 지원한다. 이곳의 자격증은 모두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신균욱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