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요양보호사/간병인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과정 5000명 무료인강 이벤트
신균욱 기자
수정일 2019-03-26 18:00
등록일 2019-03-26 18:00

한국장학진흥원이 요양보호사, 간병인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요양병원에서 하는일(안내, 수납, 환자 케어 등)과 관련된 종합적인 지식을 온라인 강의로 교육한다. 특히 기본/치매 요양보호기술을 교육해 간병인협회 및 요양원 취업에 기여하며, 가정방문간호사와 건강관리사의 업무에도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실버산업 일자리 취업을 위해 업무기록 및 보고, 기본소생술, 응급처치 기술 같은 의료서비스 분야의 기본적인 지식들도 제공한다. 이에 노인요양시설 남자 간병사부터 24시간 개인간병인서비스 업체 근무자, 병원코디네이터까지 여러 의료서비스 분야 종사자들에게 활용될 수 있다.

이외에도 본 이벤트에 당첨되면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고 독학에 유용한 교안파일과 시험과목 예상 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자격도 생긴다.

아울러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자격증 과정별 교육시간이 길지 않고 교육비 부담이 없으며, 모의고사 같은 별도의 자료 없이 충분히 학습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노인 인구가 증가하자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요양서비스의 수요와 노인장기요양기관, 재가방문요양센터, 노인복지관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실습교육기관 및 국비지원 학원비 부담 없이 전망 좋은 실버산업 분야의 직무교육을 인강으로 이수하기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본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노인요양보호사 1, 2급 시험일정을 알아보며 해당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부터 노인방문요양사의 시급을 눈여겨보고 노인재가복지센터 방문요양서비스 전문가로 취업하기 원하는 구직자까지 많은 이들의 이벤트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시니어파트너 및 입주간병인 관련 자격증 취득과정들을 간단한 방법으로 비용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신균욱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