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평생교육사 유망직종으로 떠올라,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이경영 기자
수정일 2019-03-21 11:45
등록일 2019-03-21 11:45
출처 :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평생교육사실습 세미나수업 현장

교육부에서는 4년제 대학의 평생학습단과대학 지원에 이어 올해부터 전문대학에도 성인학습자를 위한 평생교육에 예산을 지원한다.

100세 시대를 맞아 평생교육의 중요성은 날로 커져가며, 학령기 학생 수는 지속적으로 감소하지만 성인학습자의 계속 교육 수요와 평생교육 요구는 갈수록 증대될 전망이다.

성인학습자의 평생교육을 코칭하고, 지도,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역할을 하는 직무가 평생교육사이며, 평생교육사 2급은 필수 및 선택 10과목을 이수하면 취득 할 수 있는 국가자격증이다.

대표적인 평생교육사 양성기관인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2019년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평생교육사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및 실습 학습과정에 대한 전 과목 평가인정을 승인 받았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매년 200명이상의 평생교육사를 배출하고 실습을 지도할 수 있는 평생교육사도 10명이상 배치되어 있는 대표적인 평생교육 실천기관이며,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및 실습과정 전 과목 개설 특별반을 운영중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평생교육사 특별반 장학으로는 과목당 5만원에 수강이 가능하며, 지역사회평생교육활성화를 위한 특별장학을 시행하고 있는데, 평생교육시설에 재직중인 학습자는 과목당 3만원으로 이론 수강이 가능하다.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설립한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원격단위 학습과정을 운영하는 대표적인 교육기관이며, 2013년 우수기관으로 선정, 교육부 감사장을 수여받은 공신력 있는 기관이다.

평생교육사2급 자격증은 다른 국가자격증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과목을 이수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생교육 시설의 재직자, 취업 희망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이순환 운영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과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성인학습자의 계속교육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이때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관리 운영하는 평생교육사의 역할은 중요하며 8개월 단기 패키지 과정으로 등록하면 장학혜택으로 과목당 5만원에 경제적으로 부담 없이 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서는 2019학년도 1학기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개강반을 모집중에 있으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장학혜택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 하면 된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

이경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