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커피 바리스타자격증,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자격증 무료수강 5000명 지원 이벤트 실시
신균욱 기자
수정일 2019-03-20 17:07
등록일 2019-03-20 17:07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바리스타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커피자격증'을 입력하는 것이다. 본 이벤트를 통해 장학지원을 받으면 해당 교육원의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바리스타자격증을 포함한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수강할 수 있다. 또한 바리스타자격증 등 취득 희망 자격증 교육과정의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121종 자격증 중 아동, 청소년미술, 노인음악, 다문화, 부부, 원예 관련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각종 심리검사 방법을 교육해 심리상담센터 심리분석상담사∙치료사가 되는 법을 찾는 구직자, 상담심리교육대학원 및 대학교 상담심리학과나 학점은행제심리학 입학을 준비하는 사람 등에게도 도움을 준다.

초등학교 돌봄교실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초등학교∙유치원 방과후교사 수업 및 아동 지도∙상담 노하우를 교육한다. 이에 방과후교사∙강사의 월급을 알아보며 관련 교원자격증을 공부하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알맞은 교육콘텐츠로 알려져 있다.

특히 바리스타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원두의 종류, 블렌딩 기법, 다양한 커피 만드는 법 등을 교육해 바리스타 취업 및 카페 창업에 기여한다. 커피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독자적인 노하우로 교육이 진행된다는 게 본 바리스타자격증 과정의 대표적인 강점으로 꼽힌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바리스타자격증, 전문상담교사, 상담심리사, 정신보건 임상심리사, 청소년 심리상담사 1∙2∙3급 국가자격증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선보이는 교육기관이다. 이곳의 바리스타자격증을 비롯한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신균욱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