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개별여행전문 내일투어 추천, 해외 미식 여행
이경영 기자
수정일 2019-03-19 19:13
등록일 2019-03-19 19:13
마카오의 에그타르트, 싱가포르의 칠리크랩, 타이완의 망고빙수 소개!

마카오 에그타르트 - 최고의 쇼핑 아이템.

마카오에서 꼭 맛봐야할 명물 음식이자 마카오 최고의 쇼핑 아이템. 포르투갈의 디저트보다 덜 달고 바삭하게 구워내, 포르투갈과 중국의 요리 문화가 만나 탄생한 매캐니즈 음식이다. 마카오 곳곳에서 에그타르트를 쉽게 맛볼 수 있다.

로드스토우 베이커리(Load Stow's Bakery)는 마카오 에그타르트의 대명사로 꼽히는 유명한 브랜드. 마카오 남부 콜로안 빌리지에 본점이 있다. 베네시안 마카오 지점은 접근성이 좋고 밤 11시까지도 에그타르트를 손쉽게 살 수 있어서 인기다. 바로 먹으면 더욱 맛나지만, 가방에 넣어도 구겨지지 않는 박스에 포장해주므로 귀국 선물로도 괜찮다.

싱가포르 칠리크랩 - 레스토랑 예약은 필수!

싱가포르 여행의 필수 코스. 껍질이 돌처럼 딱딱한 게를 매콤달콤하고 걸쭉한 토마토 칠리소스로 볶은 음식으로, 한국사람의 입맛에 유독 잘 맞는다. 소스에 밥을 비벼 먹거나, 빵을 찍어 먹는 것은 또 다른 별미다.

점보 레스토랑(JUMBO Seafood Restaurant)은 싱가포르 칠리크랩을 대표하는 레스토랑이다. 뎀시힐, 이스트코스트 등 여러 지점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강변의 낭만과 함께할 수 있는 클락키의 리버사이드 포인트 지점이 좋다. 기다리지 않으려면 예약은 필수.

타이완 망고빙수 - 더위야 물러나라!

더위를 사르르 녹게 만들고, 습함을 달콤하게 잡아주는 타이완의 대표 먹거리. 곱게 간 얼음 위에 생망고를 듬뿍 올려 비주얼부터 맛깔난다. 타이베이에서는 각종 빙수집을 비교체험하며 골고루 맛볼 수 있다.

스무시 하우스(Smoothie House)는 용캉제를 대표하는 디자터 가게 중 하나로, 점심시간만 되도 현지인과 관광객의 대기줄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곱게 간 눈꽃 얼음에 망고를 듬뿍 올리고, 부드렁누 푸딩을 얹은 11번 메뉴가 가장 인기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

이경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