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2020년 영화과, 영화연출 대학 입시 시작!! 준비는 영화연출 입시 전문 학원 연우아트아카데미
신균욱 기자
수정일 2019-03-18 09:00
등록일 2019-03-15 19:07

2020년 영화과 영화연출 영상연출 대학 입시 준비가 본격화되었다.

이번 입시는 학령인구 6만여 명의 감소로 비교적 올해 수험생들에게 유리한 상황이다.

그러나 2019년 수능이 어렵게 출제되고 2009년 교육과정의 마지막 입시라는 점에서 재수생이나 N수생이 대거 유입될 수 있다.

"나의 수능, 내신 성적으로 원하는 대학에 갈 수 있을까?" 불안한 수험생이라면 실기 비중이 높은 입시전형을 노려볼 필요가 있다.

오늘은 영화를 좋아하고, 관심 있는 학생들이 지향하고자 하지만 상대적으로 입시 정보가 많지 않은 영화연출과, 영화과, 영화영상과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겠다.

영화연출 입시는 내신 4~7등급 이하의 학생들도 서울에 있는 대학에 합격할 수 있는 실기 전형이다. 영화연출은 영화제작시 필요한 창의력, 순발력, 창작력을 요구한다. 영화연출 입시는 제시어, 사진, 회화 등의 이미지를 주고 스토리텔링 글쓰기와 영화에 대한 이론이나 기초 지식, 작문 등 이야기 분석에 관한 구술 면접으로 이루어진다. 시나리오 창작이나 영화제 수상 경력이 있는 특기자가 아니라면 전문적인 기관에서 영화과 입시에 관한 전반적인 준비 과정이 필요하다.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연우아트아카데미 영화연출 전문 학원에서는 이야기 구성, 이론, 분석, 구술 면접 등 실기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동시에 완성시키는 커리큘럼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특히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영화분석은 시험에 많이 출제되는 단편 영화, 다큐멘터리, 실험영화 등의 감상을 통해 기초부터 이루어진다고 한다.

연우아트아카데미 영화연출 학원 관계자는 "영화에 대한 관심이 많고 영화에 관련된 일을 하고 싶지만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모르는 수험생들이 많다. 영화이론 수업과 이야기 구성 수업을 병행하면서 구술면접시험도 철저히 대비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 아직 많은 수험생들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준비가 안 되어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합격에 대한 체감 온도는 낮다." 라고 전했다. 또한 무엇보다 영화과 입시 전문가에게 전문적인 케어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연우아트아카데미는 10년 정통 소수정예 학원으로 한예종, 중앙대, 서울예대, 경희대, 국민대, 세종대 등 주요 대학 영화과에 높은 합격률을 자랑한다. 또한 한예종 영상원 출신 입시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강남의 새로운 입시 명문 학원으로 입소문이 나있다.

입시는 전략이다. 방법을 알면 학교가 바뀐다. 연우아트아카데미는 매년 달라지는 입시 전형을 철저히 분석하고 유연하게 대처하며 학생 개인 별 입시 플랜 제공, 1:1 개별 첨삭 진행과 더불어 24시간 피드백 가능한 시스템을 운영하며 한 클래스 6명 소수정예, 담임제 운영과 합리적인 수강료로 수험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한예종 영화과 지원을 희망하는 본원 학생들에게 일절 추가비용 없이 국어/영어 무료특강을 진행한다.

영화연출 입시에 관심이 있다면 언제든 상담이 가능하다고 한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신균욱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