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안면도맛집 게국지의 얼큰한 맛, 일송꽃게장백반
이경영 기자
수정일 2019-03-17 11:00
등록일 2019-03-15 14:27

계절이 바뀌면서 국내 사진 명소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각종 SNS를 통해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사진 찍기 좋은 곳들이 입소문을 타면서 방문객들로 붐비고 있다. 최근에는 경주 첨성대와 핑크뮬리가 만개하는 양주 나리공원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또 안면도 가볼만한 곳으로 태안 안면도 청산 수목원이 있는데, 이 곳은 서양 억새로 불리는 수련꽃이 팜파스그라스가 가득한 아름다운 풍경을 바탕으로 추억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명소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다.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겼다면 이제 지역의 고유 음식과 맛집 음식을 즐길 차례이다.

안면도 맛집 '일송꽃게장백반'은 충남의 향토음식으로 알려진 게국지를 비롯하여 간장게장, 양념게장 등 꽃게요리와 싱싱한 해산물을 이용한 찜과 조림, 탕 등의 다양한 식사 메뉴가 구성되어 있다.

안면도인근 지역이나 태안에서 잡은 암꽃게를 엄선하여 천연 재료를 사용하여 꽃게를 요리하고 있다. 밑반찬 역시 주방에서 손수 만들어 내어 감칠맛 나고 깔끔한 반찬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이 집의 장점으로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건강한 맛도 같이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노하우가 알려지면서 안면도 게국지 맛집으로 이름난 '일송꽃게장백반'은 공중파 방송을 포함한 여러 언론매체에서 이미 소개된 바 있다. 또한 KTX, KAL 기내지 여행집과 전국 음식점 책자 작가들도 인정한 식당 중에 하나이다.

또한 김옥란 대표는 EBS '최고의 요리비결' 프로에서 팔도 손맛 충청남도 최고의 향토 요리 전문가로 출연하여 많은 이들의 극찬을 받았다.

안면도 게국지 맛집 일송꽃게장백반 관계자는 "바람 부는 계절에 얼큰하면서 시원한 게국지 의 맛을 보러 멀리서 와주시는 분들에게 고맙다"고 전했다. 이어" 더 맛있는 음식을 대접할 수 있도록 신경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

이경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