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남양주 팔당 맛집 '팔당동동국수' 12시간 끓인 육수로 만든 진한 육개장 별미
권지혜 기자
수정일 2019-03-11 16:04
등록일 2019-03-11 16:04

육개장은 쇠고기를 삶아서 찢어 양념하여 맵게 끓이는 국으로 조리 시 넣는 고기는 결대로 찢어지는 양지머리가 적당하나 없을 때는 사태 부위도 좋다.

남양주맛집 '팔당동동국수'는 부담 없는 가격 대의 깔끔하면서도 푸짐한 음식을 제공하며 현지인 팔당육개장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육계장에 들어가는 채소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며 담백하게 우려낸 사골 육수와 푸짐한 고기가 어우러져 감칠맛 높고 풍부한 맛이 일품이다.

팔당맛집 '팔당동동국수' 육개장에 들어가는 육수는 영업 후 한우 사골을 끓이기 시작하여 다음날 아침 10시까지 12시간 끓인 육수를 당일 끓여 조리하므로 깊은 맛을 내며 사골 국물이 진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수제만두를 선보이고 있는데 매일 저녁에 직접 만든 수제만두를 숙성하여 다음날 조리하여 손님들에게 제공하며 칼국수에 들어가는 면 역시 주문 생산하여 면이 탱탱하면서 식감이 좋다.

팔당동동국수 관계자는 "제대로 된 맛의 수제 만두과 육개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식감과 친근한 음식으로 다가가기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며 "팔당동동국수는 손님들을 위해 구정 연휴 기간에도 정상영업을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육개장 칼국수로 유명한 남양주 팔당 맛집 '팔당동동국수'에 대한 자세한 예약과 문의는 네이버 지도에 등록된 업체 전화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권지혜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