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직업상담사2급' 직장인(재직자) 100%전액무료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온라인강의 3월 개강
권지혜 기자
수정일 2019-03-08 11:00
등록일 2019-03-08 11:39

국비지원 전액무료 온라인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직업상담사2급,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취득 대비반 과정 전액 국비지원을 통해 무료교육 수강생을 3월 모집한다.

한국어교원3급 자격증은 한국어교원능력 검정시험 전 반드시 한국어교원양성과정(120시간)을 이수해야만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요건을 갖출 수 있다.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국내와 해외에서의 취업은 물론,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국어 어학당, 외국인 지원센터 등 한국어 및 한국문화교육을 할 수 있는 한국어 교사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은 19세 이상이면 연령제한 없이 응시할 수 있고, 다양한 영역에서 한국어교원으로 활동이 가능하여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직업상담사는 내잠자의 개인적 특성을 평가하고 적합한 직업의 종류와 준비전략 등을 조언하여 개인으로 하여금 의사결정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직업 생활상의 문제를 예방하고 처치하는 등의 상담활동을 수행한다. 취득 후 고용정책기관, 직업연구기관, 전문직업상담소, 직업정보가공기관, 초·중·고·대학교 등 다양한 곳에서 근무할 수 있다.

이외에도 관광통역안내사의 경우,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관광안내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가능하다. 관광진흥법의 개정에 따라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이 필수조건이 되기 시작하자 관광안내사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손길이 분주해졌다. 관광통역안내사로 활동하는 영역을 살펴보면 여행사, 호텔, 해외여행업계, 무역회사, 통역사, 여행업종, 관광숙박업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활동이 가능하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는 "본 교육원은 자체 학습플래너를 통해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수업 진행의 전 과정을 밀착관리하고 있다"며 "전액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비용 부담 없이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온라인상담문의 혹은 상담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권지혜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