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카페야? 독서실이야? 스터디카페에서 능률 UP…무인스터디카페창업은?
박시우 기자
수정일 2019-02-22 16:00
등록일 2019-02-22 16:07

최근 직장인, 취준생, 학생들에게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스터디카페로 이곳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공부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스터디카페는 프리미엄 독서실과 비슷한 공간으로 카페 같은 분위기에서 공부나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 직장인, 취준생, 학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무엇보다 무료로 제공하는 고급 원도 커피나 간식 등으로 일반 카페를 이용할 때보다 비용 부담이 적은 것도 인기 요인의 하나다.

▲스터디카페는 카페 같은 분위기에서 공부나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 인기다(사진=ⓒGetty Images Bank)

무인 스터디카페의 매력은?

최근 무인스터디카페도 인기다. 무인스터디카페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좌석을 미리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 차별점이다. 소비자가 공부할 시간에 자리를 먼저 선점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예약 현황을 통해 자리가 없을 때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는 것이다. 무인스터디카페는 24시간 운영되는 것이 보편적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사용할 수 있는 효율성이 있다.

스터디카페창업 방법은?

스터디카페의 인기가 높아질수록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스터디카페는 여러 브랜드가 있다. 특히 스터디카페 창업은 투잡을 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고. 무인스터디카페의 경우는 다른 일도 함께 할 수 있다는 사실이 창업주에게 큰 기회로 다가온다는 장점이 있다.

▲무인스터디카페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좌석 예약이 가능해 편리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스터디카페 가격은?

스터디카페 가격은 보통 시간권, 기간권, 정액권 등으로 나뉜다. 시간권은 1시간, 2시간, 4시간, 6시간 등으로 나눠있어 대개 2천원 정도부터 시작, 시간당 금액이 증가한다. 기간권은 일정한 기간 동안 가격을 정하고, 정액권은 시간 당으로 가격이 책정되는 편이다. 또 몇몇 스터디카페는 그룹룸을 이용할 수 있어 과외나 스피치, 면접 준비도 할 수 있다고 한다. 스터디카페 가격은 지역이나 시간대로 나뉘어 정해져 있으므로, 스터디카페를 사용하기 전에 확인하면 편하다.

[팸타임스=박시우 기자]

박시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