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times

다양한 기능성패브릭소파 제품중 돋보이는 컬래드 임팔라소파

 

최근 소파 시장에서 패브릭 제품이 우위를 선점하면서 소비자들의 패브릭 원단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대표적인 패브릭 원단으로는 아쿠아클린, 사하라, 샤무드, 알칸타라, 엑슨느 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패브릭 원단 최고의 제품은 임팔라 원단으로 손꼽힌다.

임팔라 원단은 타 원단과는 비교 불가능한 우수한 내구성과 오염에도 강하기 때문에 임팔라소파 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임팔라 원단은 가죽의 약 3배, 다른 패브릭 원단의 10배에 달하는 내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생활방수 기능이 있어서 물에 젖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염 물질이 묻더라도 타올로 말끔히 닦아낼 수 있다.  

이로인해, 임팔라 소파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나, 어린 자녀를 두고 있는 가정에서는 필수적으로 선택하는 제품이다. 그러나 최근 임팔라 소파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모조 상품들도 시중에 많이 유통되고 있다. 모조품 구별은 그렇게 어려운 것이 아니지만, 관련 지식이 없는 일반 소비자는 임팔라 소파라는 말만 믿고 구매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임팔라 소파 전문점 '컬래드'에서는 정품 임팔라 원단을 구별하는 방법을 공개했다. 가장 간단한 확인 방법으로는 정품 라벨을 확인하는 것이다. 정품 임팔라 소파에는 정품을 인증하는 금속 라벨이 붙어있다. 그러나 이것이 없는 제품은 100% 모조품이라고 보아도 무방하다. 그러나 최근에는 정품 라벨 마저도 카피하여 유통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소비자가 임팔라 원단의 특징을 알고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앞에서도 설명했다시피, 임팔라 원단은 스크래치와 오염에 강하기 때문에, 전시품들 중에서 스크래치나 작은 올품림 등이 관찰된다면 이것은 정품을 의심해도 좋다. 임팔라 소파는 동물의 이빨이나 발톱에 의해서도 웬만해선 흠집이 잘 생기지 않는다.  

따라서, 전시 상품 등 실사용 제품이 아닌 것들에서 하자가 발견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다른 방법으로는 원단 확대 사진을 확인하는 것이다. 임팔라 원단은 3중 구조로 촘촘하게 올이 짜여져 있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가 보더라도 모조품과 확연한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그러므로 소파 브랜드, 인터넷 쇼핑몰이 등에서 구입할 때는 반드시 원단 확대 사진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임팔라 소파는 강한 내구성 뿐만 아니라 친환경 제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국제 친환경 표준 규격인 'OEOK-TEX® Standard 100' 등급의 원단이기 때문에 환경물질에 대한 우려가 적기 때문에 화학물질에 취약한 어린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에서는 반드시 고려하는 사항이다. 그러나 모조품의 경우, 친환경소파라는 것을 입증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구매 전 꼼꼼하게 고려해봐야 한다.

패브릭 소파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컬래드'에서는 다양한 소파 브랜드 제품과 더불어, 하남 소파, 친환경 소파, 쇼파 추천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컬래드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패브릭 제품의 특징들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

박순철 기자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