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가 2021년 4월 입주예정인 김포마송 B-5BL 행복주택 500세대 입주자를 모집한다. 공급형별 전용면적은 각 16ㆍ36ㆍ44㎡이며 접수기간은 2020년 5월 7일부터 18일까지다.
행복주택은 청년·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주변 시세의 60~80% 수준으로 저렴하게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특히 만 19세 이상부터 만 39세 이하 청년 및 신혼부부를 주 대상으로 한다.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 등도 모집대상에 포함된다.
임대료 부담 없이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필요로 하는 이들이라면 이번 입주자 모집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비용뿐만 아니라 젊은 사회활동 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하여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위치하는 것도 김포마송 B-5BL 행복주택의 특징이다.
이번 김포마송 B-5BL 행복주택은 김포대로 및 수도권제2외곽순환고속도(인천~김포)와 인접하고, 인근 한강신도시와 김포공항을 잇는 김포도시철도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생활 편의 시설도 충분히 갖춘다. 16A 타입의 경우 빌트인 생활용품을 지원하여 청년, 대학생 등 1인 가구 주거생활에 편리함을 더한다. 가스쿡탑, 소형 냉장고, 냉장고장, 책상 및 오픈장식장 등이 설치된다. 36B 타입 36세대, 44B 타입 12세대는 고령자에게도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설계된다. 현관ㆍ욕실 안전손잡이, 욕실 출입문 확대(미닫이 욕실문), 욕실 내 좌식의자, 욕실 비상콜, 욕실용 야간 센서등 등 주거약자용 편의시설이 설치되는 것이다.
신청자격은 대학생 계층, 청년계층, 신혼부부ㆍ한부모가족 계층, 고령자 계층, 주거급여수급자 계층 등이며 계층별로 정해진 무주택, 소득 및 자산요건 등을 충족하여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LH콜센터를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청약신청은 PC 사용 시 LH청약센터 홈페이지를, 모바일은 ‘LH청약센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된다. 인터넷 접수가 어렵다면 접수기간 내 신분증과 구비서류를 준비해 LH 김포사업단 주택홍보관을 찾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