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취업 특성화 교육기관 메이필드호텔스쿨이 2021학년도부터 ‘플라워비즈니스’ 과정을 운영한다.
플라워비즈니스 과정에서는 식물과 꽃을 활용하여 다양한 공간을 연출하는 보타닉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플라워, 가드닝 실습을 통해 여러 특성을 가진 자연소재와 인공소재를 사용하는 기술을 익힌 후 작품을 제작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에 적합한 원예 및 조경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편안함을 주는 초록 식물이나 자연에서 유래한 소품으로 친환경적인 공간을 연출하는 ‘그린 인테리어’와 웨딩, 디스플레이, 팜파티, 이벤트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메이필드호텔스쿨 관계자는 “해당 분야는 화훼류를 주 소재로 실내외 공간의 기능성과 미적 효과가 높은 장식물의 계획, 디자인, 제작, 유지 및 관리 업무를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고도의 전문성이 필요하다”며 “숙련된 교수진의 다각적인 교육으로 라이프스타일 전문가를 양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호텔 캠퍼스의 아름다운 조경을 배경으로 교내 온실과 농장에서 식물과 꽃을 직접 재배할 수 있는 실습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메이필드호텔스쿨은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분야는 호텔관광경영,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플라워비즈니스 계열이다. 졸업 후 전문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일반 대학 편입도 가능하다.
신입생은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PC나 모바일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