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강남을 비롯한 전국구로 맞춤정장샵을 심심찮게 볼 수 있는 가운데, 웰드레스드에서는 명장이 상담부터 제작 마무리까지 총괄하는 차별화로 눈길을 끈다. 게다가 68년 경력의 명장이 주문자의 개인 패턴을 사용하는 비스포크 방식으로 제작을 하고 있어 특별함을 더해준다.
비스포크 방식은 기성복, 접착식과 달리, 각각의 패턴을 모두 작업한다. 오직 한 사람만을 위한 개인 패턴을 제작하고 있어, 강남 웰드레스드에서는 활동성과 디자인 두 가지를 충족시키는 맞춤정장을 만나볼 수 있다.
개인의 취향에 맞는 색감, 디자인 그리고 신체 사이즈에 꼭 맞는 품과 기장으로 활동성도 함께 보장한다. 그 때문에 주문자들로부터 ‘유일무이한 강남맞춤정장’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강남맞춤정장 샵 관계자는 "테일러샵이라고 다 같은 게 아니다. 비스포크 방식은 가봉 시 개인 패턴을 사용하고 있어, 세밀하게 사이즈 체크는 물론 주문자가 원하는 체형 보완이 가능하다. 고급스러운 원단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매할 수 있는데다가, 장점을 극대화하는 디자인으로 정장을 구매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개인 패턴에는 이탈리아 패턴을 클래식 버전부터 최신 버전까지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이때 셔츠에는 고급 자수 이니셜 각인도 가능하며, 버튼 종류, 커프스 타입도 모두 하나하나 섬세하게 골라 커스튬하는 재미가 있다.
한편, 강남맞춤정장샵 웰드레스는 기존 테일러샵과 달리 남성복 중심의 서비스를 벗어나, 여성 맞춤 슈트 프로모션도 하고 있다. 이는 여성의 사회 진출이 많아짐에 따라 여성 맞춤 수트(made to measure)와 셔츠가 필요한 사회 변화를 반영한 점이다.
이 밖에도 고객에게 맞는 원단 종류와 패턴, 디자인을 섬세하게 체크하는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원단은 해외 명품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이태리제 원단을 사용하며, 우리나라 맞춤정장 기술력의 요충지인 소공동에서 내려오는 전통 제작방식으로 완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