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도 헤나를 검색하게 되면 헤나 사태 즉 헤나 부작용이 연관 검색어에 뜨고 있다.
한국탈모두피전문가 협회장은 “잘못된 헤나 원산지 표기의 문제와, 화학성분 미작성, 잘못된 오남용 등을 문제점으로 꼽았고, 제대로 된 헤나 염색을 하려면 정확히 표기하고 있는 브랜드의 헤나를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구매하기 전 소비자는 현명한 소비를 하기 위해 헤나의 전성분을 확인해야 하고, 어떠한 이유로 헤나를 구매하는 지에 대해 명확히 알아야 현명하게 소비를 할 수 있다 당부했다. 그리고 2017 년 한국탈모두피전문가 협회에서는 모후사랑을 공식 헤나로 지정했다.
많은 헤나 관련 제품들이 판매 중지 당하는 와중에도 모후사랑이 굳건한 이유와 모후사랑이 공식 헤나로 인정받을 수 있는 이유에 대해 모후사랑 측에 직접 물어봤고, 모후사랑 관계자와 함께 대화를 나눠봤다.
모후사랑 관계자는 현재 모후사랑 헤나는 카시아, 오렌지, 레드와인, 브라운 총 네 가지의 헤나가 판매되고 있고, 이중 화학 성분이 들어간 제품은 브라운 하나라고 밝히며 나머지 세 제품은 모두 천연성분과 한방성분으로만 이루어져 있다 얘기했다.
항상 믿고 구매해 주는 소비자들을 위해 천연성분으로만 이루어진 헤나 제품들도 패치 테스트를 꼭 해야 한다 말하고, 헤나 식물에 대한 알러지 반응이 일어날 수도 있어 성분을 꼭 확인하여 사용하라는 문구를 담은 안내문도 함께 동봉되어 나간다고 얘기했다.
그리고 헤나제품을 임의로 섞어서 사용하는 것은 아주 위험한 행위라고 말하며 (카시아 + 레드와인 등 ) 절대 하면 안되는 행동이라 재차 강조했다. 또한 헤나를 사용하며 불편하다 얘기가 항상 나오는 사용 준비 단계를 겔헤나로 만들며 소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그리고 모후사랑 관계자는 “모후사랑 헤나 염색약에 들어가는 헤나 성분들이 타 브랜드의 헤나와는 달리 1 등급 프리미엄 헤나 원료를 사용하여 만들고, 생산 자체가 까다롭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천연 성분 외 표고버섯 어성초 다시마 할미꽃 감초 소나무잎 등의 14 가지 한방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머리 비듬, 모발 굵기, 머리결 등에 더욱 뛰어난 도움을 준다고 밝히며 헤나사태 직후 식약청 검사에 착실히 따라 문제없음 결과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한국탈모두피협회장은 “모후사랑 브랜드에서 소비자들을 생각하는 마음과, 성분 기재 및 사용방법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고 있으며 2017 년 판매 때부터 지금까지 부작용이 단 한 건도 없다는 사실과 식약청 검사 결과가 모후사랑 헤나를 공식 헤나로 인정하는데 가장 큰 이유였”다고 말하며 인터뷰를 마무리 했다.
모후사랑은 현재 겔 5 개 구매시 20 % 할인을 하는 고객 구매 감사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헤나, 정확히 알고 사용하자. 천연 의 의미는 식물에서 유래한다는 뜻이며, 부작용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천연 헤나라고 해도 성분과 맞지 않으면 알러지 반응이 일어날 수 있다.
또한 헤나 뿐 아니라 모든 화장품 및 기능성 제품은 사용 전 테스트가 필수 요소이며 사람에 마다 반응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