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100호점 돌파 앞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창업, 요즘 뜨는 프랜차이즈 사업아이템으로 관심 이어져

박순철 2020-05-06 00:00:00

 

100호점 돌파 앞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창업, 요즘 뜨는 프랜차이즈 사업아이템으로 관심 이어져

스터디카페 창업브랜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가 스포츠서울 주관 ‘2019 한국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한국 경제 비즈니스 주관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등 다양한 수상이력들과 함께 최단 기간 100호점 돌파를 눈앞에 둬 화제다.

요즘 뜨는 프랜차이즈사업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여기에는 2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수익률과 상생 경영을 펼치고 있다는 점이 주요하게 작용했다. 근래에는 명실공히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현재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최적화된 무인 시스템을 구축해 인건비를 80% 절감했으며, 평균 7~10일이면 월 고정비를 확보할 수 있어 순수익률도 상당히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매장들의 운영사례들만 살펴봐도 60평 대의 지점에서 순수익 1,300만 원을 기록하는 가하면, 이보다 작은 50평 대 지점에서 1,100만 원에 달하는 월 순수익을 달성하는 등 남자나 여자 소자본 창업 아이템,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의 대표적인 성공 스터디카페 창업 사례들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비대면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IOT 시스템이 결합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의 시스템이 더욱 각광받고 있다. 해당 시스템은 휴대폰 앱 및 관리 페이지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조명과 냉난방 조절이 가능해 매장 상주 인력이 필요 없어 1인 창업자, 직장인 투잡 및 초보자도 손쉽게 운영 가능한 여성창업아이템으로 추천될 정도다.  

아울러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각 센터의 성공사례가 브랜드의 성장을 이끈다’라는 경영 방침을 내세우며 오픈 후 적극적인 지점 홍보 및 꾸준한 영업 관리로 전 지점 좌석 점유율 100%, 폐업률 0%를 유지하고 있다. 더욱이 전 센터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매출 감소에도 빠른 대처로 매출 상승에 기여함으로써 안정적인 소규모1인창업아이템, 무인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문의가 쇄도한다는 후문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상권별 맞춤형 인테리어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학습 공간을 선사해 고객 호평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어 안정적인 성공 창업아이템을 찾는다면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창업과 함께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