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3일까지 미혼남녀 총 453명(남 222명, 여 231명)을 대상으로 ‘연애 밀당’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조사 결과 연애 밀당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은 팽팽했다. 설문 결과, ‘필요하다’ 57.8%, ‘필요 없다’ 42.2%로 집계되어 약 6:4의 비율로 연애에 밀당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다소 우세했다.
밀당이 필요한 이유는 연애 주도권 때문이었다. 미혼남녀는 ‘연애 주도권을 잡기 위해서’(41.1%)를 연애 밀당의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 ‘적당한 긴장감을 통한 관계 유지를 위해서’(33.3%), ‘필요하다는 주위의 말들 때문에’(10.8%)도 밀당의 이유였다. 기타 답변으로 ‘애정결핍 때문’이라는 의견도 있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설문에 참여한 미혼남녀가 가장 많이 해본 연애 밀당 1위는 ‘먼저 연락하지 않기’(33.3%)가 차지했다. 다만 남녀의 밀당 방법이 달랐다. 남성은 ‘헌팅이나 주변의 대쉬 자랑하기’(35.1%), 여성은 ‘카톡 늦게 확인하기’(35.1%)를 주 밀당법으로 택했다.
계속되는 밀당에 대해서는 거부감을 보였다. 호감 있는 상대의 밀당에 대한 질문에 ‘지속적 밀당은 지치기 때문에 마음을 접는다’(28.3%)는 미혼남녀가 가장 많았다. ‘적당한 밀당은 긴장감 있고 설레서 좋다’(22.3%)는 긍정적 의견보다 6%p 앞선 결과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홍보팀 이유민 사원은 “적절한 밀당이 때에 따라서 필요할 순 있겠지만 남녀 관계에서 적절한 밀당의 선을 유지하기란 쉽지 않다”며, “괜한 어설픈 밀당으로 관계를 망치기보다는 마음이 가는 대로 진심을 표현하는 것이 상대의 호감을 살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일 수도 있다”고 전했다.
한국금다이아몬드거래소, 여름 시즌 맞이 원석팔찌 기획전 진행
어썸스퀘어, 서머 라스트 프로모션 진행
신혼 및 입주가구 서울가구단지 우리꼴자연가구, 방배직영점 가을·겨울 할인전 진행
신혼가구브랜드 '패샤쇼파', 11월 패브릭소파, 침대매트리스, 6인용식탁 최대 40% 할인
박람회 전문기업 ㈜미래전람 “2020 수원펫쇼” 오는 27일부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
돈이요푸드, 세계 4대 진미 이베리코 막창 3종 선봬
에듀피디, 시험직전 점수 향상 돕는 ‘경비지도사 기출문제 해설특강’ 무료 제공
부캐선발대회 ‘BBTI 테스트’ 오픈 일주일만에 100만명 몰려
프리미엄 마스크 브랜드 'CLA’, ‘에어스킨 프로젝트’ 신제품 출시
소낭구 홍대디자인가구 부천춘의점 신혼가구·입주가구 블랙프라이데이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