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100세시대필수] 아로니아, 다양한 효능 있지만 과다섭취시 부작용 발생해… 아로니아 고르는 TIP

권나예 2019-11-16 00:00:00

[100세시대필수] 아로니아,  다양한 효능 있지만  과다섭취시 부작용 발생해…  아로니아 고르는 TIP
▲(출처=크라우드픽)

요즘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는 이들에게 아로니아가 등장했다. 자세히 살피지 않으면 이렇게 떫은 맛이 특징인 아로니아는 블루베리를 닮았는데 아로니아분말이나 아로니아 즙으로 출시된 바 있어 아로니아의 효능과 먹는법에 대한 의문점이 높아지고 있다. 게다가 아로니아가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밝혀지자 가정에서 아로니아를 직접 기르는 사람도 있다. 이것은 다른 묘목보다 가격이 싼편이라 집에 마당이 있은 사람이라면 도전할 수 있어 아로니아를 집에서 키운 후 먹을 수도 있다. 그리고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맛이 심하게 덟은 편이라 해충에 의한 피해가 없는 편이라 가정에서 수월하게 기를 수 있다.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베리의 제왕, 왕의 열매, 천연 눈 영양제 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는데 그정도로 다양한 효능이 있다. 아로니아를 꾸준히 먹게되면 다이어트와 건강을 얻고 변비와 눈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수많은 질환에 걸린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볼 수 있겠다. 이에 따라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왕의 열매인 아로니아의 효능 및 부작용, 아로니아 먹는 법을 소개한다.

요즘 주목받는 '아로니아'의 효과

아로니아의 모양을 살펴보면 많은사람들이 블루베리라고 착각할 만큼 모양이 비슷하다. 물론 아로니아도 블루베리 못지않게 영양이 풍부하다. 아로니아는 우선 블루베리 속 안토시아닌 성분이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블루베리보다 네 배나 더 풍부하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우리몸의 활성 산소를 막아 세포의 노화를 막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활성산소는 산소의 과잉 생성으로 인한 몸 속에서 산화작용을 하는 산소를 말한다. 활성 산소가 과도하게 많아지면 세포를 공격해 노화를 일으킨다. 아로니아로 이 활성산소 감소가 가져오는 효과로는 안구건조증 증상 완화와 생리불순, 생리통, 자궁근종 등 여성 질환을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생 아로니아 효능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 음식으로 언급된다. 또한 아로니아의 원액 효과는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식품이다. 이외에도 이렇게 떫은 맛이 특징인 아로니아는 눈 피로 회복을 돕고, 각종 염증을 완화해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추천된다.

아로니아,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건강에 좋은 아로니아의 경우 신맛과 단맛 떫은맛이 같이 느낄 수 있어 바로 수확한 아로니아를 먹기보다는, 후숙된 아로니아, 냉동 아로니아, 아로니아 분말 등으로 섭취하는 게 맛이 더 좋다. 또는 아로니아 우유레시피를 참고할 수 있는데 냉동아로니아, 아로니아가루 등을 넣고 꿀과 우유를 믹서기에 같이 갈면 된다. 다른 방법으로는 아로니아 분말을 요거트에 섞어 먹거나 우유, 시럽, 바나나 등과 같이 섞어 먹을 수 있다. 생 아로니아 먹는 방법은 껍질째 먹어야 좋다. 아로니아 분말 추천제품을 고를 때도 아로니아 껍질을 통째로 갈아낸 제품을 추천한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