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노화방지] 4대 서양채소 레드비트, 칼로리부터 부작용까지

권나예 2019-11-11 00:00:00

[노화방지]  4대 서양채소 레드비트, 칼로리부터  부작용까지
▲(출처=픽사베이)

노화 또는 바르지 못한 생활 습관 등으로 혈관건강도 적신호가 켜지는데, 건강하지 못한 혈관을 그대로 두면 심뇌혈관 질환, 고혈압, 당뇨에 걸릴 위험이 있다.   평소 건강관리에 힘쓰는 사람이라면 비트가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숙지하고 있을 것이다. 요즈음 비트가 다양한 매체에서 효능이 전해지면서 레드비트 즙은 물론 샐러드나 레드비트 물김치 등 가지각색 요리법으로 섭취하는 이들이 있다. 비트는 주로 빨간 무로 통하는데 아삭아삭거리는 맛과 영양이 가득한 식품으로 언급된다. 또한 비트만의 빨간 색으로 레드비트 샐러드와 더불어 여러가지 음식과 묶어서 먹는다. 이어 레드비트는 파프리카, 샐러리, 브로콜리와 같이 대표적인 서양 채소로 언급된다. 그리고 레드레드비트는 재중해 부근 유럽과 아프리카로, 한반도에서는 제주도, 강원 평창, 경기 이천 등에서 재배된다.

레드비트의 효능

비트가 우리몸에 끼치는 효능은 다양하다. 비트 속에는 베타인이라는 것이 있어 빨간색을 보인다. 레드비트의 베타인은 혈압강하작용을 하며 독소를 없애주는 것은 물론 세포회복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베타인은 신장을 보호해 준다. 뿐만 아니라 혈관벽을 지켜줘 심혈관의 건강을 지켜주고 항산화 작용을 한다. 그리고 비트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항산화 물질이 가득해 몸 속 활성산소를 물리치고 항암에 좋은 역할을 한다. 이외에 레드 비트 속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도 존재하는데 이는 눈의 피로를 줄이고 눈의 시력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비트는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순조로운 배변활동을 시켜 변비를 고쳐준다. 또한 비트의 열량은 100g에 45칼로리로 매우 낮아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언급되기도 한다. 이렇듯 비트의 효능엔 해독작용, 면역력 강화, 항암작용 등 여러가지 효능이 있다.

레드비트 부작용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 할지라도 개인마다 맞지 않을 수 있다. 비트 역시 부작용이 있는데 아기들에게 부작용이 두드러질 수 있다. 그이유는 아이들은 소화기관이 약해서 소화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레드비트를 과다 섭취하게 되는 경우 배가아프고 설사가 일어날 수 있어서 과다섭취를 피해야 한다. 또 비트의 부작용으로 신장에 무리를 줘 신장이 약한 사람은 먹지 말아야한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