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은행사거리 영어학원 대치기억영어, 영단어 암기는 영어 성적 향상 위한 필수

홍은기 2019-10-10 00:00:00

은행사거리 영어학원 대치기억영어, 영단어 암기는 영어 성적 향상 위한 필수

 

중학교 때까지 영어 1등급을 받는 데 문제가 없었던 학생들도 고등학교 때 영어 시험을 보고 생각보다 어려워진 난이도에 당황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영어 과목은 그 특성상 단기간에 성적이 오르지 않는 과목이기에 미리 고등학교 영어를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초등학생, 중학생에게 가장 필요한 학습은 무엇일까?

 

영어교육 전문가들은 대부분 초등학교 시기에는 듣기와 말하기 위주의 영어 공부를 하다가 중학생, 고등학생이 되면 늘어나는 영어 단어 때문에 방황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한다.

 

즉, 영어 수준의 향상을 위해서는 풍부하고 정확한 어휘 실력이 필수적이다.

 

실제로 요즘 영어의 트렌드는 '어휘'에 포인트를 두고 있다. 예전엔 문법 위주의 문제가 많이 출제되었던 반면, 요즘에는 어휘의 다양한 뜻을 알아야 풀 수 있는 문제들이 수능에서 자주 출제되고 있는 것. 따라서 단어의 기본 뜻 외에 유의어, 반의어, 파생어 등 다양한 뜻을 예문과 함께 학습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하지만 단어 암기는 지루하고 힘든 과정이다. 단어의 양도 많은 데다가 유의어, 반의어 등의 다양한 연관 어휘까지 외우려면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고 학습하기가 어렵다.

 

영어단어 암기 전문 대치기억영어 이형 원장은 "영어 단어는 최소한 7번을 봐야 외어진다는 말도 있으니 어휘 실력 향상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있다. 초등학생 자녀가 수능 단어를 암기한다면 명문대 진학에 유리할 수밖에 없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대치동 학원가에서는 초등학생들이 수능 영단어나 토익 영어 단어 암기에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대치기억영어도 다른 학원과 달리 '1일 1000단어'라는 단어 암기 프로그램을 통해 단어부터 끝내주는 영어를 표방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단어 암기 과정이라고 하면 지루한 단순 암기를 떠올리지만 이곳은 장기기억이 가능한 두뇌법과 반복법, 추론퀴즈 등 창의적 추론 수업이 이뤄지기 때문에 초등학생들도 재미있게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대치기억영어 이형 원장은 "대치기억영어의 '1일 1000단어'는 수년간 축적된 사례를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된 단어암기 프로그램이다. 10년 동안 암기할 영어단어를 1년 만에 끝냄으로써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고, 중학교와 고등학교 과정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된다"라고 말했다.

 

현재 대치기억영어는 사립초 전문반을 개설하여 사립초등학교 2, 3, 4, 5, 6학년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중이다. 지난 여름방학에는 영훈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방학특강을 진행했으며, 이번 겨울에도 초등학생겨울방학특강을 계획하고 있다.

 

추가적인 정보는 대치기억영어 공식블로그를 검색해보면 된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