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강도 좋은 부동산 규제 정책이 잇달아 시행되면서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오피스텔 시장은 반사이익을 얻는 모습이다.
당초 민간택지에 대한 분양가 상한제 추진은 부동산 시장 과열 우려가 큰 서울 강남 등 일부 지역에만 적용될 것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정부의 계획대로라면 서울 전역과 경기 과천, 광명 등 투기과열지구 31곳 모두가 사정권에 든다.
특히 지정 효력 적용 시점을 일반 주택 사업과 재건축·재개발 사업 모두 최초 입주자모집 승인 신청 단지로 일원화하면서 규제 적용 단지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오피스텔은 이 모든 규제의 칼날을 벗어나 있다. 청약 통장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할뿐 아니라, 시행사 보증 방식으로 대출 지원이 돼 가격 부담도 비교적 낮다. 또 투기 과열 지구나 조정대상지역에서는 등기 이전까지만 분양권 전매가 제한되고, 그 밖의 지역은 자유롭다.
이런 분위기 속에 안산 로데오거리내에 위치한 복층형 오피스텔 안산중앙역 더블하이도 급속도로 계약이 진행중이다.
이 오피스텔은 현재 안산 단원구내에 분양중인 유일한 상품이기도 하지만 임대 보장까지 더해져 안전성까지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산중앙역더블하이 오피스텔은 지하 6층~지상11층 A타입(56.97㎡ 120실), B타입(73.52㎡ 32실) 오피스텔 152실, 근린생활시설 30호 규모로 조성되며 실수요자와 투자자들 모두에게 인기 있는 1~1.5룸으로 구성된다.
중앙역 더블하이는 전실 복층형 특화설계로 평균 약 4m 이상 높이의 층고를 적용, 쾌적한 공간은 기본으로 갖췄으며 KCC 분할 이중창호 설계를 적용해 조망권을 극대화하면서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 했다. 높은 층고를 활용해 거실, 침실 공간을 분리, 수납공간을 대폭 늘렸으며 빌트인 설계와 풍부한 풀퍼니시드 무상옵션을 도입, 타입별로 맞춤 특화설계를 적용해 쾌적한 주거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기존 오피스텔에서 보기 드물게 지하 1층~지하 6층까지 100% 자주식 주차방식을 적용해 입주편의성도 높였다.
교통 인프라와 주변여건도 눈여겨 볼만하다. 지하철 4호선 중앙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로데오거리 내에 위치하고 있어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관공서, 유관기관, 식당이 밀집한 상업시설, 업무시설, 생활시설 등 풍부한 인프라를 갖췄다.
게다가 신안산선 착공으로 인한 기대 심리도 상승하고 있는데, 신안산선은 지하 40m에 직선화 노선을 통해 고속 운행한다. 신안산선은 서해선 복선 전철(90㎞)과 소사~원시 복선 전철(23.3㎞)과도 연결돼 서울에서 서해안까지 자유롭게 오갈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업계관계자는 "민간 택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 되면 올해 신규 분양 물량이 확연히 줄어들고 신규 공급되는 오피스텔이 풍선효과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한국금다이아몬드거래소, 여름 시즌 맞이 원석팔찌 기획전 진행
어썸스퀘어, 서머 라스트 프로모션 진행
신혼 및 입주가구 서울가구단지 우리꼴자연가구, 방배직영점 가을·겨울 할인전 진행
신혼가구브랜드 '패샤쇼파', 11월 패브릭소파, 침대매트리스, 6인용식탁 최대 40% 할인
박람회 전문기업 ㈜미래전람 “2020 수원펫쇼” 오는 27일부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
돈이요푸드, 세계 4대 진미 이베리코 막창 3종 선봬
에듀피디, 시험직전 점수 향상 돕는 ‘경비지도사 기출문제 해설특강’ 무료 제공
부캐선발대회 ‘BBTI 테스트’ 오픈 일주일만에 100만명 몰려
프리미엄 마스크 브랜드 'CLA’, ‘에어스킨 프로젝트’ 신제품 출시
소낭구 홍대디자인가구 부천춘의점 신혼가구·입주가구 블랙프라이데이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