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남녀 419명(남 186명, 여 233명)을 대상으로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신혼생활의 로망' 관련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설문 결과, 미혼남녀 91.9%(남 91.4%, 여 92.3%)는 신혼생활에 대한 로망이 있다고 응답했다.
신혼생활의 로망으로는 '신혼집을 예쁘게 꾸미는 것'이라는 답변이 30.3%로 가장 많았고, '정기적으로 해외여행 떠나기'(29.4%), '취미 생활을 함께 즐기기'(17.7%) 등의 의견이 뒤를 이었다.
성별에 따라 남성은 '정기적으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신혼 라이프'(39.8%)를 가장 많이 꼽았으며, '취미 생활을 함께 즐기기'(18.8%), '신혼집 예쁘게 꾸미기'(16.7%), '배우자가 챙겨주는 아침 식사'(13.4%) 등의 답변도 확인할 수 있었다.
여성은 가장 하고 싶은 신혼생활의 로망으로 '신혼집 예쁘게 꾸미기'(41.2%)를 꼽았다. 이어 '정기적으로 해외여행 떠나기'(21.0%), '취미생활을 함께 즐기기'(16.7%), '장보기 데이트 함께 즐기기'(12.0%) 등을 선택했다.
신혼의 로망이 실현 가능한지를 묻는 질문에는 남녀 각각 89.8%, 94.0%로 '가능하다'고 응답했다.
신혼의 로망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남성은 '경제적인 여유'(43.5%)를 가장 중요하다고 답변한 반면 여성은 '배우자와의 소통'(40.3%)을 제일 많이 답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설문 결과 미혼남녀가 생각하는 '신혼'(新婚)의 기간은 '아이가 생기기 전까지'(35.3%)였다. 이어 '결혼식부터 1년까지'(24.3%), '내가 신혼이라고 생각될 때까지'(21.5%), '결혼식부터 2년까지'(11.2%) 순으로 조사됐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설문에 참여한 남성은 '결혼식부터 1년까지'(38.7%)를, 여성은 '아이가 생기기 전까지'(41.6%)를 '신혼'(新婚)으로 생각한다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관계자는 "최근 연애와 결혼을 다루는 프로그램이 부쩍 증가함에 따라 이번 설문은 연예인의 결혼생활을 보면서 TV와 다른 현실 속의 미혼남녀가 꿈꾸는 신혼 로망을 담았다"고 전했다.
한국금다이아몬드거래소, 여름 시즌 맞이 원석팔찌 기획전 진행
어썸스퀘어, 서머 라스트 프로모션 진행
신혼 및 입주가구 서울가구단지 우리꼴자연가구, 방배직영점 가을·겨울 할인전 진행
신혼가구브랜드 '패샤쇼파', 11월 패브릭소파, 침대매트리스, 6인용식탁 최대 40% 할인
박람회 전문기업 ㈜미래전람 “2020 수원펫쇼” 오는 27일부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
돈이요푸드, 세계 4대 진미 이베리코 막창 3종 선봬
에듀피디, 시험직전 점수 향상 돕는 ‘경비지도사 기출문제 해설특강’ 무료 제공
부캐선발대회 ‘BBTI 테스트’ 오픈 일주일만에 100만명 몰려
프리미엄 마스크 브랜드 'CLA’, ‘에어스킨 프로젝트’ 신제품 출시
소낭구 홍대디자인가구 부천춘의점 신혼가구·입주가구 블랙프라이데이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