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 장수시대 노후 셀프대비를 위한 한국어교원, 사회복지사 등 자격증 신규 개강

홍은기 2019-09-27 00:00:00

30·40대 스펙대비 자격증 개강반 모집 및 이벤트 혜택 제공 중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 장수시대 노후 셀프대비를 위한 한국어교원, 사회복지사 등 자격증 신규 개강

 

우리나라는 초 장수 사회로의 진입 및 핵가족화의 진행으로 본인의 노후는 본인이 책임져야 하는 시대라는 인식이 커지고 있다. 

때문에 30·40 직장인뿐만 아니라 40·50대, 취준생, 경력단절녀 등 다양한 계층에서 자기계발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보사평)에서는 미래 유망 자격증인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사, 보육교사 취업 시 필수인 사회복지사 자격증, 한국어교원 자격증, 보육교사 자격증 등의 취득 과정을 2019년 10월 1일에 2학기 5차 신규 개강한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교육검정원과 협약하여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과정으로는 심리상담사전문과정, 방과후지도과정 등 다양한 분야의 과정들이 준비되어 있다. 보사평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보사평의 한국어교원자격증은 블랙핑크, 트와이스, BTS 등 한류열풍으로 인해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들의 증가고 있어 유망 자격증으로 전망되고 있는 자격증이다. 한국어를 제 2 외국어로 채택하는 국가도 늘어나고 있어 한국어 강사 또한 유망 직종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취득하면 다문화가정센터,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 한국어 수업을 진행하는 국내외 학교, 세종학당, 해외봉사 단체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과정의 경우 9월 9일~9월 20일까지 수강료 80% 할인 혜택을 진행하여 학습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줄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사회복지자격증 과정도 운영하여 노인복지기관, 사회복지공무원, 청소년복지기관 등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보사평은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을 수상한 바 있는 원격훈련 기관이다. 진행 중인 전 과정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온라인 수강을 통하여 취득이 가능하다.  

은퇴 후 제 2의 직업을 꿈꾸는 사람, 직종은 변경하여 새롭게 시작하려는 취업 준비생, 경력단절 여성 등 다양한 연령층에게 유망자격증 과정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더욱 주목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보사평의 자격증 과정, 수강신청 문의, 이벤트 혜택 정보 등 문의는 공식홈페이지 및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