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함초닷컴 무농약으로 재배한 작두콩차, 비염에 좋은 콩알차 출시

기사입력 : 2017.06.23 18:42


[팸타임스 강현구 기자 ]
작두콩, 함초 등 친환경 농산물을 재배, 판매하고 있는 ‘신안함초닷컴’에서 청정지역 화순군과 무안군에서 직접 재배하여 수확한 작두콩알차를 출시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작두콩알차는 작두콩알 100%로 만든 순수한 콩알차이다. 6년 동안 화순군, 무안군 등에서 국산 작두콩을 직접 재배, 수확하면서 작두콩알리기에 힘쓰고 있는 작두콩전도사 ‘신안함초닷컴’ 김석희 대표는 영양성분이 높은 작두콩 품종만을 선별하면서 작두콩의 생상선과 품질을 높여왔다. 또한, 꾸준하게 작두콩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구성, 개발해오고 있다.

김석희 대표는 “작두콩알차는 기존 깍지를 모두 차로 만든 것과 달리 순수 콩알로만 로스팅하여 만들기 때문에 더 부드럽고 구수한 콩알차 맛을 기대할 수 있다. 풍부한 콩알의 영양소와 함께 깔끔하고 담백한 작두콩알차의 맛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방송에서도 비염에 좋은차로 자주 소개되었던 작두콩차 효능은 비염과 축농증, 천식, 기침, 감기 등 각종 호흡기 질환과 기관지염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위염과 장염, 혈액순환, 피부개선, 면역력 강화, 치질 등에도 좋으며 고소한 맛과 향이 일품이라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에게나 인기 있는 국민 건강차로 자리잡고 있다.

작두콩 먹는법은 주로 물에 끓이거나 우려먹을 수 있는 작두콩알차, 작두콩차티백을 많이 애용하는 편이다. 작두콩 끓이는법은 주전자 2L 기준 5g (15~20조각) 넣고 식수 끓이듯 끓여주면 된다. 환이나 분말, 발효액도 다양하게 활용하면서 콩알의 순수한 영양소를 빠르게 흡수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그 외에도 작주콩알, 넛츠, 건슬라이스 등으로 작두콩밥을 해먹으면 든든한 영양밥이 완성된다.

신안함초닷컴 김석희 대표는 “비염에 좋은차로 알려진 작두콩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효능이 많아 1년 내내 마실 수 있는 건강차이다. 구수한 맛이 일품이며 특히 갓난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온 가족이 다 함께 마시기 좋다. 따뜻한 성질을 가져 뱃속을 편안하게 해주니 꾸준하게 마셔보기를 권한다.”고 전했다.



강현구 기자 fam4@pcss.co.kr
FAMTimes는 독자가 자유롭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를 보장합니다.
메일 : fam_times@naver.com / 전화번호 : 070-7725-5794
<Copyright ⓒ 국내 유일 반려동·식물 저널 FAMTimes(famtimes.co.kr)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전체메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