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면세점 백화점판매직 구인구직 전문기업 ㈜샵플 취업정보사이트 베타서비스출시
2018-12-12 16:00:00
권지혜
사진=샵플의 전문 직업상담사 김태희

‘일자리를 쇼핑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운영되는 ㈜샵플은 대형유통업체의 신규출점 계획에 맞춰 면세점 백화점판매직 전문 취업정보사이트 베타버전을 출시하였다.

유통 빅3업체인 롯데, 현대 그리고 신세계에 따르면 이번달 12월부터 2022년까지 오픈 확정된 점포수는 14개이다. 아직 계획이 확정되지않은 8개점포를 합하면 22개 점포 출점이 진행중이거나 계획되어 있다.

그동안 둔화된 성장세에 어려움을 겪던 오프라인 매장운영에 대한 새로운 관점으로 다양한 활용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는 미국이나 중국의 유통시장의 변화를 감안할 때 유통 빅3의 행보는 오프라인 유통채널의 다각화에 따른 성장성과 안정성에 기대심리를 더하고 있다.

이러한 대형유통업계의 신규출점 추진으로 ㈜샵플의 온오프라인 서비스는 더욱 탄력을 받아 면세점취업, 백화점근무, 정규직 취업, 알바등 백화점일자리를 찾는 이들에게 폭넓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샵플은 육아나 결혼등으로 인한 경력단절된 여성을 판매직 전문인으로 육성하기 위해 그동안 지역여성센터와 긴밀히 협조하여 전문 판매직인 ‘세일즈카운셀러’ 입문과정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고객경험과 체험이 중요해진 오프라인매장에서 고객에게 더 큰가치를 전달해주는 쇼핑카운셀러 전문인으로 ‘세일즈카운셀러’를 교육 및 성장시키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은 지역사회와의 상생하에 새로운 시장의 개척을 통한 유통업 일자리 창출기업으로 창업초기부터 업계에서 기대된 바이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구인구직정보만을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 직업상담사가 구직자 이력서클리닉과 경력관리 개별상담을 통해 생애주기경력관리가 가능하도록 개별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판매직 채용담당자에게는 쉽고 빠르게 능력 있는 인재를 구할 수 있도록 무료컨설팅을 베타서비스 오픈기념으로 진행하고 있다.

대형유통업체들의 출점 이후 성공의 열쇠는 고객과 접점에서 일해야하는 능력있는 판매직 인재를 영입하는데 있다. 각매장에 맞는 판매직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함으로 운영매장의 매출을 올리고, 일하는 사람은 전문 직업인으로 경력을 쌓으면서 자신에게 맞는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  

샵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Best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