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싱가폴 기반 블록체인 ‘FNB’, ICO 프리세일 하루 만에 전량 완판

   신균욱 기자   2018-11-27 14:00

싱가폴 기반의 블록체인 ‘FNB프로토콜’이 26일 ICO(Initial Coin Offering) 프리세일 하루 만에 전량을 완판했다고 밝혔다.

FNB프로토콜은 프랜차이즈·부동산 광고플랫폼인 나도사장님 창업 멤버와 전세계 블록체인 특허 2위 코인플러그 리차드 윤, ICON 마케팅총괄 강계일, 네이버 광고플랫폼PM 박종호 등 핵심 어드바이저와 원천 기술을 가진 국내 블록체인 연구소 헥슬란트가 모여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FNB토큰 ICO 프리세일은 26일 오후 1시 30분에 업계 관계자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공식 홈페이지 및 국내 최초 ICO 투자 플랫폼인 토큰뱅크에서 개최됐으며, 하루만에 전량 완판을 기록했다. 특히 최근 암호화폐의 급락으로 얼어붙은 투자심리 상황에서 1차 프리세일을 완판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FNB 프로젝트는 FNBex(프랜차이즈 토큰 전문거래소)를 중심으로 창업플랫폼 ‘나도사장님’과 12월 출시 예정인 ‘캐시리플랫’을 통해 빠른 상용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구매한 FNB토큰은 각 프랜차이즈별 브랜드토큰으로 전환 가능하며 이를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 참여 및 방문을 유도할 수 있다.

아울러 플랫폼 내에서 사용되는 토큰에 대한 빅데이터를 축적해, 토큰 소비에 따른 소비 패턴과 프랜차이즈 판매량 등의 정보를 유저에게 제공해 타겟 마케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을 통한 운영으로 위·변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양질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에프엔비프로토콜 측의 설명이다.

FNB프로토콜 관계자는 “이번 ICO 프리세일 완판으로 FNB토큰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와 신뢰를 확인한 것 같아 기쁘다”며 “2차 프리세일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프랜차이즈 본사, 가맹점, 소비자를 잇는 AR플랫폼과 결제, 통합 마일리지 그리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제공하며 코인 플랫폼 영역을 확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FNB 코인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FNB프로토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