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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단기간다이어트] 뱃살 빨리 빼는법·내장지방 빼는법 알고싶다면?...프리바이오틱스 효능 및 먹는 법 알아보자

   여지은 기자   2018-11-27 09:21
▲프리바이오틱스로 겨울철 몸매관리를 시작해보자(출처=채널A 닥터지바고)

지난 26일 채널A에서 방영한 ‘닥터 지바고’는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의 비결로 프리바이오틱스를 꼽아 화제가 됐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을 살아서 장까지 가게 하는 효능이 있어 장 기능을 튼튼하게 할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겨울철 단기간 다이어트를 돕는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과 프로바이오틱스와의 차이점,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 음식을 알아보자.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을 알아보자(출처=채널A 닥터지바고)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은?

프리바이오틱스는 장 속 유익균에게 먹이를 공급한다. 따라서 장 속의 유익균이 늘어나면서 장 속 유해균을 없애는 효능이 있다. 또한 장의 연동운동과 배변활동이 원활해지기 때문에 몸 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디톡스 작용을 한다. 따라서 겨울철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프리바이오딕스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프리바이오틱스vs프로바이오틱스? 차이점

프로바이오틱스는 일반적인 유산균을 의미한다. 한편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생육과 활성을 돕는 비소화성 영양물질이며 일반 균과 달리 위산과 담즙산에서 살아남아 소장까지 도달해 장까지 증식하고 정착한다.

프리바이오틱스 먹는 법

프리바이오틱스는 우리 주변에 있는 채소, 과일 등을 통해 보충할 수 있으며 프리바이오틱스 영양제를 이용해서 섭취할 수 있다. 채널A에서 방영한 ‘닥터 지바고’는 프리바이오틱스 분말을 각종 요리에 뿌려먹거나 직접 섭취하는 방법을 추천하기도 했다. 프리바이오틱스 하루 권장 섭취량은 3~8g이며 약 2~3티스푼이다.

▲프리바이오틱스 고구마김밥(출처=채널A 닥터지바고)

프리바이오틱스 이용한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는?

닥터지바고 프리바이오틱스 고구마김밥 만드는 법

재료: 삶은 고구마, 프리바이오틱스 가루, 갖은 채소, 닭가슴살

1. 삶은 고구마를 으깬 후 프리바이오틱스 가루를 넣고 섞는다.

2. 김에 으깬 고구마를 얇게 편 후 갖은 채소와 닭가슴살을 넣고 만다.

3. 잘 말은 프리바이오틱스 고구마김밥을 썰어서 완성한다.

프리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음식

보통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이 프리바이오틱스가 많다. 프리바이오틱스가 풍부한 대표적인 음식은 바나나와 마인데, 두 음식 모두 식이섬유의 일종인 이눌린이 함유돼 있다. 또한 마와 바나나의 끈적거리는 뮤신 성분 역시 장속으로 들어가 변이나 노폐물을 매끄럽게 몸 밖으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그 외에도 요거트나 김치 등 발효식품을 먹는 것 역시 프리바이오틱스를 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다.

[팸타임스=여지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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