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의사추천 플랫폼 '더좋은의사', 나에게 맞는 명의추천으로 인기
권지혜 기자
수정일 2018-11-22 13:00
등록일 2018-11-22 13:35

최근 100세 시대가 도래 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에 좋은 병원과 의사를 소개하는 다양한 의료 플랫폼도 늘고 있는 중이다. 처음 취지는 좋았으나 대부분이 병원 광고로 도배되는 현상이 생기면서 이러한 플랫폼들이 빛을 발하지 못하고 있다. 나에게 도움이 되고 맞는 의사선생님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더좋은의사' 플랫폼은 이런 현실적인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되고 있다. 의료종사자로 구성된 더좋은의사의 선별위원 및 기자단은 전국의 모든 명의를 찾아가 기준에 부합되는지 꼼꼼히 판단하고 시설과 서비스를 체크한다. 이러한 의사 선정방식은 많은 비용과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단순히 수익만을 고려한 의료 플랫폼에서는 절대로 따라할 수 없는 방식이다. 공익적인 부분을 먼저 생각하는 '더좋은의사'는 실제 명의를 찾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 하였다. 해당 플랫폼을 개발한 김효성대표는 그간의 의사 헤드헌터 경력을 살려 수많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명의를 선별하고, 기자단이 이를 다시 찾아 검증하는 방법을 기획하였다. 의사 추천과 예약까지 전국의 환자들이 믿을 수 있는 더 좋은 의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더좋은의사'의 선정기준은 진료를 받는 환자를 고려하여 정해진다. 일정수준 이상의 전공지식과 임상경험이 있어야하며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좋은지를 확인한다. 특히 전공을 바탕으로 활발한 의료활동을 하고 있어야함은 기본이다. 질환에 대한 확실한 판단을 가지고 대처하는 능력이 출중한지도 판단한다. 또, 후기를 공개하여 좋은 의사를 찾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계속하여 좋은 의사를 발굴하고 있는 더좋은의사 의료플랫폼 김효성대표는 "정확한 의료진단을 전국민이 받을 수 있는 날까지 더 좋은 의사를 찾는 노력은 계속 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권지혜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