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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농도 나쁨' 극복법은?...염증에 좋은 음식 10

   여지은 기자   2018-11-09 15:47
▲노니는 대표적인 염증에 좋은 음식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연일 ‘미세먼지 농도 나쁨’을 기록하면서 편도선염·천식·기침 등 염증으로 인한 다양한 질병의 위험도 같이 늘고 있다. 따라서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몸 안의 염증을 제거하면서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좋다. 염증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아보자.

▲모링가는 퀘세틴 성분이 풍부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염증에 좋은 음식 10

1. 모링가

모링가는 염증을 제거해주는 쿼세틴 성분이 풍부한데, 염증에 좋은 음식인 양배추보다 약 60배 이상 들어있다. 또 모링가에는 46가지 항염증, 항산화 물질을 비롯해 250여가지의 풍부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2. 노니

노니는 우리 몸 속의 해독작용을 도우며 노화를 방지해 면역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염증을 제거해준다. 뿐만 아니라 지방분해와 디톡스효과가 뛰어나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를 돕는다.

3. 머위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진 머위는 우리 몸속의 해독작용을 한다. 따라서 편도선염 등 염증으로 인한 질병을 완화한다. 또한, 머위의 폴리페놀 성분은 소화를 잘 되게 한다.

4. 구기자

구기자는 체내 독성물질을 배출하고 해독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우리 몸의 디톡스 작용을 돕는다. 또 구기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지방대사가 원활해진다.

5. 브라질너트

브라질너트는 체내 면역력을 높여 염증을 없애준다. 또 브라질너트는 셀레늄이 풍부해 각종 암을 예방하고 생식기능을 개선해준다.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수험생들의 영양간식으로도 적합하다.

▲해바라기씨는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6. 해바라기씨

해바라기씨는 비타민E가 풍부하기 때문에 천식 등 염증으로 인한 각종 질병을 예방해준다. 또 해바라기씨의 스테롤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시켜 우리 몸에서 전체 콜레스테롤을 건강하게 한다.

7. 도라지

염증에 좋은 음식인 도라지는 ‘사포닌’이 풍부해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 높이는데도 도움을 준다. 또 기침이나 목이 부었을 때 좋다.

8.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는 염증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이다. 특히 기침을 하거나 가래가 자주 끓는 기관지염이 있을 때 보스웰리아를 섭취하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관절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9. 콤부차

콤부차는 염증에 좋은 차로 각광받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간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콤부차 속 글루콘산은 체내 해독을 촉진시켜 숙취해소 음식으로도 좋다.

10. 캐모마일

캐모마일은 △항염증 △항산화 △수렴제 성분이 있어 면역체계를 촉진시킨다. 따라서 염증에 좋은 음식일 뿐만 아니라 면역력 높이는 음식이기도 하다. 특히 감기에 걸렸을 때 캐모마일차를 마시면 감기 증상을 완화시키고 목 아픈 통증을 가라앉힌다.

[팸타임스=여지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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