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국내여행] 경기도 용인 가볼만한곳… 한국민속촌, 서울 근교 드라이브, 용인 맛집, 용인 카페

   김유례 기자   2018-11-09 15:46
▲용인은 경기도에 위치하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기도 용인은 다양한 랜드마크가 있어 가볼만한곳이 많은 지역이다. 서울 근교에 있어 1박2일 여행, 드라이브는 물론 용인경전철을 타고 가을을 만끽하는 단풍구경도 가능하다. 과연 용인에는 어떤 명소들이 있을까? 함께 알아보자.

▲용인에는 다양한 랜드마크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기도 가볼만한곳: 서울 근교 드라이브

용인의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는 에버랜드와 한국민속촌을 꼽을 수 있다. 에버랜드와 붙어있는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는 연중 내내 즐길 수 있어 추운 날씨와 상관없이 따뜻한 노천탕도 즐길 수 있다. 또한 한국민속촌은 재미난 캐릭터들의 공연 등이 준비돼 있어 활기찬 산책 등 아이들과 주말에 가볼만한곳이다.

자연풍경과 함께 고즈넉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호암 미술관이 제격이다. 에버랜드 큰처에서 가깝게 이동할 수 있는 용인 가볼만한곳 호암 미술관은 호수와 여유로운 정원은 물론 조선시대 도자기, 그림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입구에서 맞이하는 큰 불상이 인상적인 와우정사도 서울근교 단풍구경 겸 드라이브로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계곡을 따라 절이 이어져 있어 산속에서 힐링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밖에 백남준 아트센터에서는 세계적인 비디오아트 예술사 백남준의 유품들을 둘러볼 수 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으로는 용인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국내여행: 용인 맛집, 용인 카페, 용인 가볼만한곳

용인 맛집으로는 △철판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애나의 정원 △유명한 굴요리 전문점 바위꽃 △식물원에서 한식을 즐길 수 있는 식물원K 등이 있다.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알렉스더커피 △하와이 코나커피를 판매하는 코나헤이븐 △자동차 경매장을 개조해서 만든 이색카페 더카핑 △달달한 디저트로 인기인 어 로프 슬라이스 피스 등도 용인 유명 카페다.

[팸타임스=김유례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