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잦은 음주와 잘못된 식습관으로 생긴 '지방간'…예방과 치료법은?

   김지연 기자   2018-11-08 15:00
▲사진저장=픽사베이

현대인들은 잦은 음주와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지방간' 발생이 늘고 있다. '지방간'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지방간 치료법

지방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지방간의 원인이 되는 음주나 고지방 음식 섭취 등을 줄이고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이 좋다. 비만일 경우에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해 체중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약물치료는 간 기능 검사를 통해 이상을 발견했을 경우에 시행한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토마토가 있다. 토마토는 간 해독에 효과가 있고 비만과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리코펜 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한 다이어트 식품인 닭 가슴살은 지방간 증상이 있는 경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밖에도 콩, 두부, 우유, 해조류 등도 지방간에 좋은 음식이다. 반면 치킨이나, 땅콩 등의 기름진 음식과 밀가루 음식 등의 고탄수화물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지방간 증상

대부분의 지방간은 아무런 증상이 없어 일상생활에서 알아차리기 쉽지않다. 하지만 평소에 피로감을 자주 느끼거나 식욕부진을 겪을 때, 오른쪽 윗배에서 통증이 느껴질 때는 지방간을 의심해봐야 한다. 대부분의 지방간은 초음파 검사나 간 기능 검사를 통해 발견할 수 있다.

[팸타임스=김지연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