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계룡선녀전' 점순이 미나, 전후 모습 확실한 다이어트 비결? 탄산수 효능, 필라테스 효과 뭐길래
등록일 : 2018-11-07 13:14 | 최종 승인 : 2018-11-07 13:14
이다래
▲구구단 미나 다이어트 비결(출처=구구단인스타그램)

[FAM TIMES(팸타임스)=이다래 기자] tvN 드라마 '계룡선녀전'에서 문채원의 딸 점순이로 활약중인 구구단 미나의 비주얼이 화제다. 올해 20살이 된 미나는 최근 13kg을 감량하며 더욱 물오른 미모를 드러냈다. 미나는 자신만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산책, 식이요법, 탄산수, 필라테스 등을 꼽았다. 새로운 다이어트 자극짤로 떠오른 구구단 미나의 다이어트 비결을 알아보자.

탄산수 효능

평소 탄산음료를 좋아했던 미나는 다이어트에 돌입하며 탄산수를 하루에 두 병 마신다고 밝혔다. 탄산이란 이산화탄소가 물에 녹아 생기는 것으로, 탄산이 들어있는 물을 탄산수라고 한다. 탄산이 장을 자극해 변비를 예방하고 다른 음료와 달리 당분이 거의 없고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시 군것질 대신 마시기 좋다. 천연 탄산수의 경우 혈액순환을 촉진해 피부질환이나 향균효과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하지만 공복에 마시거나 과다 섭취할 경우 위나 치아를 상하게 할 수 있다. 양치질 시 생수로 입을 먼저 헹구고 최소 30분이 지나 하는 것이 부작용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다이어트 전 구구단 미나(출처=Mnet'프로듀스101')

필라테스 다이어트효과

자세교정, 근력강화, 코어강화에 도움을 주는 필라테스는 단기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보인다. 필라테스를 하면 몸의 균형이 좋아져 체형과 자세를 교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자세가 교정되면 근육이 강화되고 척추가 펴지며 키도 커지고 날씬해 보인다. 요가가 복식호흡을 통해 몸을 이완시킨다면 필라테스는 몸의 이완과 긴장을 동시에 추구하면서 근력 운동효과를 높인다는 차이가 있다.

[팸타임스=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