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오늘의TV] 격공 '은주의 방' 드라마 첫회 어땠나…원작, 인물관계도, OST, 줄거리, 등장인물, 다시보기, 몇부작
등록일 : 2018-11-07 11:08 | 최종 승인 : 2018-11-07 11:08
김유례
▲지난 6일 은주의 방이 첫 방송됐다(출처=Olive 홈페이지 캡쳐)

[FAM TIMES(팸타임스)=김유례 기자] 지난 6일 화요일 '은주의 방' 올리브 드라마가 베일을 벗었다. 은주의 방 원작은 동명의 웹툰으로 셀프 휴직녀가 셀프 인테리어에 눈을 떠 방을 직접 고치면서 삶을 회복해가는 드라마다.

▲은주의 방은 화요일 오후 11시에 방영된다(출처=Olive 홈페이지 캡쳐)

은주의 방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

주인공인 심은주는 29세로 휴직중이다. 전직 편집 디자이너로 삼남매 중 둘째다. 밝고 털털하지만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이 많고 꿈과 열정도 많다. 야근도 마다하지 않고 회사로 뛰쳐가거나 만성 스트레스성 장염 때문에 괴로운 출퇴근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영락없는 직장인의 애환을 드러낸다. 늘 SNS를 살피며 남들과 자신을 비교하던 중 19년 지기 남사친 민석이 선물해준 조명을 시작으로 셀프 인테리어에 눈을 뜨게 된다.

▲류혜영은 심은주 역을 맡았다(출처=Olive 홈페이지 캡쳐)

은주의 방 결말, 몇부작, 시청률, 다시보기

백수 딸인 은주를 타박하면서도 살뜰하게 돌봐주고 말동무가 되어주는 엄마역은 김선영이 맡았다. 셀프인테리어를 통해 변화하는 은주를 응원하는 역할이다. 심은주의 언니 심은정 역은 배우 김정화가 열연, 오랜만에 브라운관을 찾아 똑부러지는 첫째 역할을 연기할 예정이다.

심은주의 남사친 서민석역은 김재영이 맡았다.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의 디자인 팀장으로 은주와 인테리어에만 관심을 갖는 역할이다. 이밖에 은주의 방 등장인물은 류혜진, 양재현 등이 있으며 은주의 방 인물관계도에 따른 갈등이 예고된다.

한편 '은주의 방'으로 차세대 로코 퀸을 엿보는 류혜영은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이후로 안방극장에 컴백한다. 또한 이전에 함께 모녀 역할로 열연했던 김선영과의 케미도 집중되는 부분이다.  한편 '은주의 방' 장정도 PD는 제작 발표회에서 류혜영 캐스팅 이유에 대해 "은주 그 자체였다"며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은주의 방 첫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현실 공감 장난 아니다" "여주 남주 캐스팅 진짜 잘한듯" "대사 하나하나가 현실 돋는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은주의 방 드라마는 2회 예고로 곰팡이가 번진 은주의 방을 확인하는 민석의 표정이 압권인 채 끝났다. 고경표와 러브라인으로 사랑받았던 류혜영 김재영의 케미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팸타임스=김유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