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팸이슈
2010 유기동물 가족찾기 캠페인, 5일(토) 용산 아이파크몰 이벤트파크
등록일 : 2010-06-05 14:09 | 최종 승인 : 2010-06-05 14:09
온라인이슈팀

[F.E TIMES(F.E 타임스)=온라인이슈팀 기자] 따뜻한 사랑을 나눠줄 새로운 가족을 찾습니다!

- 2010 유기동물 가족찾기 캠페인, 5일(토) 용산 아이파크몰 이벤트파크 -

▲ ⓒ 애견신문

한때는 가족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던 반려동물이었지만, 지금은 가족을 잃어버린 유기동물들에게 새로운 사랑을 나눠줄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진행된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유기동물에게 새로운 가족을 찾아주는 「2010 유기동물 가족찾기 캠페인」을 오는 6.5일(토) 용산 아이파크몰 이벤트파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유기동물에 대한 인식을 개선시켜 또 다른 가족을 찾을 수 있는 입양활성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으로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유기동물 입양에 대한 상담부스 운영, 유기동물 입양 사례 및 보호소에서 잃어버린 가족을 기다리는 유기동물 사진 등이 전시된다.

부대 행사로 동물보호 및 반려동물에 대한 상식 OX퀴즈 대회, 반려동물을 사랑하겠다는 다짐의 프리허그(Free Hug), 귀여운 동물 발바닥 모양을 그려주는 페이스페인팅(Face painting) 행사도 곁들여질 예정이다.

아울러 현재 동물보호단체 카라의 회장직을 맡고 있고 우생순(우리생애 최고의 순간), 와이키키브라더스 등으로 유명한 임순례 감독이 총괄감독으로 진행할 동물보호 옴니버스 영화제작 발표회가 오프라인 행사장에서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행사와 함께 유기동물 안내, 입양정보 등 동물보호 관련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 APMS (www.animal.go.kr)을 통해 온라인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온라인캠페인에서는 반려동물과 평생 함께 할 것을 다짐하는 서명운동 및 유기동물 온라인 입양신청 안내 등이 제공되는데 통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유기동물'이라는 명칭이 주인이 일부러 버린 동물뿐만 아니라 실수로 잃어버린 동물을 지칭하는 데도 쓰인다는 지적에 따라 '유기동물'을 대체할 수 있는 이름짓기 공모전이 진행 중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대하여 "반려동물에 대한 생명존중 인식이 확산되고 더불어 유기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 내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취지"라고 밝혔다.

[F.E TIMES(F.E 타임스)=온라인이슈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