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저녁메뉴추천]백종원소고기무국(소고기뭇국) 레시피로 집에서 간단한 요리, 백종원 레시피 모음
등록일 : 2018-11-06 10:00 | 최종 승인 : 2018-11-06 10:00
유화연

집밥백선생 백종원 황금레시피

▲소고기뭇국은 대표적인 저녁 메뉴로 사랑받는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유화연 기자]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요즘 날씨에 점차 쌀쌀해지면서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기 마련. 집밥 메뉴로 대표적인 음식 소고기무국은 소화촉진과 해독기능이 있는 무 효능이 더해져 건강밥상‧건강식으로 제격이다. 특히 무는 기침에 좋은 음식, 목 아플 때 먹기 좋아 미세먼지 나쁨이 계속되는 요즘 딱인 메뉴다. 또 무는 전분 분해 효소가 들어 있어 소화 잘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식물성 섬유소가 풍부해 장내 노폐물 제거 효과가 있어 몸속 독소 제거에도 좋다.

시원한 무와 소고기가 더해져 든든한 한끼로 좋은 소고기뭇국(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집밥백선생 레시피, 백종원표 소고기뭇국 만들기

재료 : 소고기, 무, 참기름, 다진 마늘, 국간장, 파, 고춧가루, 소금, 설탕, 후추, 생각, 물

1. 소고기를 물에 담궈 핏물을 제거한다.

2. 무를 먹기 좋게 자른다.

3. 팬을 달구고 참기름을 두른 후 손질한 소고기를 넣는다.

4. 소고기 핏기가 없어질 때까지 볶다가 무를 넣는다.

5. 소고기와 무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준 후 거품이 올라올 때까지 끓인다.

6. 소금으로 간을 맞춘 후 생강과 설탕을 아주 조금 넣는다.

7. 마지막으로 후추로 완성해 먹는다.

무는 기침에 좋은 음식으로 미세먼지 많은 날 먹으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얼큰소고기무국(소고기뭇국)을 만들 경우 마지막 레시피만 조금 다르다. 맑은 소고기무국(소고기뭇국)에 고춧가루를 넣고 완전히 꿇었을 때 양파를 넣는다. 맑은 소고기뭇국은 국물 맛을 헤칠 수 있어 양파를 넣지 않지만 빨간 소고기무국(소고기뭇국)의 경우 시원한 맛을 더하기 위해 양파를 넣어주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유화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