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오늘의TV] '동상이몽2' 파티하는 한고은 게스트하우스+해녀체험장 어디? 억새가 아름다운 1박2일 제주도 여행 코스까지
등록일 : 2018-11-06 10:41 | 최종 승인 : 2018-11-06 10:41
이다래

[FAM TIMES(팸타임스)=이다래 기자] 동상이몽 한고은, 신영수 부부가 가을 제주여행을 떠났다. 지난 5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에서는 한고은 신영수 부부가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제주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두 사람은 김숙 추천으로 해녀체험장을 방문해 뿔소라를 수확하고 게스트하우스를 방문하는 등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방송 이후 한고은의 제주도 여행기는 실검을 도배하며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한고은, 신영수 부부가 다녀간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정보를 비롯해 1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을 소개한다.

▲파티가 있는 제주도 게스트하우스(출처=SBS'동상이몽2')

동상이몽 한고은 게스트하우스

동상이몽2 한고은이 방문한 제주도 'ㅂ' 게스트하우스는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에 위치하고 있다. 제주도 동쪽 하도리 당근밭 가운데 위치한 이곳은 인더스트리얼 디자인과 빈티지 소품으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도미토리, 펜트하우스, 캠핑 트레일러 등 단순히 여행자들의 쉼터에서 벗어나 레스토랑, 카페, 빈티지샵, 갤러리, 야외수영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춰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다. 과거 인테리어 회사를 운영했던 경험을 빌어 시크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 분위기를 살렸다. 도보 10분 거리에 하도해변이 있고, 월정리해변과 비자림 등도 멀지 않아 동선짜기에도 좋다. 특히 오후 8시부터 진행되는 파티는 여행객들이 정보를 공유하기에 제격이다. 파티에 참석한 한고은 신영수 부부는 이날 처음 본 여행객들과 뿔소리구이를 비롯해 목살, 레몬소주를 곁들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서귀포시 법환동에 위치한 해녀체험센터(출처=SBS'동상이몽2')

동상이몽 한고은 해녀체험

한고은 신영수 부부가 방문한 'ㅂ'해녀체험센터는 서귀포시 법환동에 위치하고 있다. 직접 해녀복을 입고 바다 속에 들어가 해산물을 수확할 수 있다. 초보자도 손쉽게 수확할 수 있도록 뿔소라를 풀어 놓기도 한다.

▲한고은 레몬소주 만드는 법(출처=SBS'동상이몽2')

한고은 레몬소주 만드는 법

한고은의 레몬소주 사랑은 제주도에서도 이어졌다. 한고은은 텀블러에 생레몬즙을 가져와 직접 레몬소주를 만들었다. 한고은표 레몬소주 레시피는 얼음에 탄산수와 소주를 1:1 비율로 넣고, 1/10 정도로 레몬즙을 추가하면 된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산굼부리&정물오름(출처=제주시)

1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추운 겨울이 오기 전 놓치지 말아야 할 11월 제주도 여행지가 있다. 올레6코스는 쇠소깍에서 외돌개제주올레안내소까지 이어지는 4~5시간 코스다. 늦가을 감성에 젖어 지는 노을을 바라보며 해안길을 걸으면 저절로 힐링되는 기분이다. 수산2리 자연생태마을은 고즈넉한 산책이 가능한 마을이다. 억새 금빛 들판과 곶자왈, 주변 오름 그리고 곳곳에 위치한 풍차들이 어우러져 가을의 정취가 물씬 느껴진다. 빨갛게 물드는 참빗살나무 숲이 있는 항파두리 항목유적지 '비밀의정원', 하늘과 숲 바다가 환상의 콜라보를 자랑하는 '들렁모루', 은빛 억새가 물결을 이루는 '산굼부리&정물오름'은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꼽힌다.

[팸타임스=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