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발마사지기로 지키는 제 2의 심장 발 건강
등록일 : 2018-11-05 17:01 | 최종 승인 : 2018-11-05 17:01
이한나
▲발은 좁은 면적으로 체중을 지탱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제 2의 심장이라 불리는 발 마사지

[FAM TIMES(팸타임스)=이한나 기자] 발은 피로를 가장 쉽게 잊는 신체기능이며 모든 신체부위와 가장 먼 곳이여서 관리에 소홀하기 쉽다. 하지만 발은 좁은 면적으로 전신 체중을 지탱해주며 우리몸 전체의 뼈 4분의 1을 차지하고, 제 2의 심장이라 할 만큼 중요하고 꼭 신경써야 하는 신체부위이다. 발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신체기능이 저하되고 이로 인해 각종 족부질환이 발생해 보행에도 지장을 줄 수 있다. 특히 야외활동량이 많은 사람, 하이힐이나 플랫슈즈 등 발 건강에 매우 좋지 않은 신발을 자주 신는 여성들의 경우 발 건강을 크게 위협받기도 한다.

▲발은 모든 신체부위가 연결되어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몸 전체에 좋은 발 지압하기

발은 몸의 어딘가가 뻐근할 때 지압만으로도 불편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부위이기도 하다. 발에는 36개의 혈자리가 있는데 이는 몸 안의 모든 장기와 오장육부로 연결되어 발바닥을 지압하면 통증이 완화된다. 두통이 심할 땐 엄지발가락과 앞쪽 뒤쪽을 꾹꾹 눌러 뭉친 부위를 풀어주면 된다. 엄지발가락을 골고루 자극하면 만성 두통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눈이 뻐근하다면 두번째 발가락과 세번째 발가락 사이 발바닥을 자극하면 된다.

▲발은 주기적으로 피로해소를 해주어야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발 피로 해소에 도움되는 발마사지기

요즘에는 제2의 심장이라고 하는 발 건강을 위한 케어 제품이 많이 나왔다. 발의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며 혈액순환 촉진 등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 하는데 도움을 주는 신발형 팩, 마사지한 듯 한 시원한 효과를 나타내는 발바닥 전용 쿨시트, 독소배출 시트등도 있지만, 제일 효과적인 제품은 발마사지기이다. 특히 따뜻한 물에 담궈 피로를 풀어주고 내장된 지압돌기를 활용해 진동, 지압, 마사지등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팸타임스=이한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