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오징어채볶음]마른반찬 수미네오징어채볶음 만들기
등록일 : 2018-11-05 13:01 | 최종 승인 : 2018-11-05 13:01
이태솔
▲오징어채볶음은 간장이나 고추장으로 만들 수 있다(출처=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FAM TIMES(팸타임스)=이태솔 기자] 오징어채볶음은 어느 가정에서나 흔하게 만나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반찬이다. 마른 오징어, 그리고 쥐치포채를 간장이나 고추장 양념에 볶아서 맛을 낸 음식으로 쫄깃하면서도 짭쪼름한 풍미 및 식감을 만날 수 있는 음식이다. 무엇보다 실오징어채볶음은 마른 반찬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보관하고 먹어도 맛이 잘 변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으며, 입맛이 없을 때 꺼내 먹으면 특유의 강한 양념으로 입맛을 돋워주는 장점이 있다.

▲오징어에는 피로회복을 돕는 타우린이 들어있다(출처=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간장오징어채볶음의 장점

오징어채볶음에 사용되는 마른 오징어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 특히 '티아민'이라고도 불리우는 비타민 B1 성분은 만성 피로를 해소해주며 에너지 대사가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해준다. 더불어 EPA, DHA 성분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데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간장오징어채볶음과 더불어 여러 해산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타우린 성분은 피로를 회복하는데에 도움이 된다. 오징어에 함유되어있는 아연 성분은 핵산 및 아미노산 대사에 영향을 미치며 조직 골격을 형성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오징어채볶음을 만들 때는 오징어가 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출처=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수미네반찬오징어채볶음 만들기

마른 반찬 요리는 어렵다는 사실을 잊게 해줄 수미네 반찬의 오징어채볶음은 백종원 오징어채볶음처럼 비교적 쉬운 레시피로 초보 주부 및 예비 신부라도 누구나 편하게 할 수 있는 요리 중 하나다. 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밑반찬인 오징어채볶음은 한번 만들어놓으면 비교적 장기간동안 비축하고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수미네반찬 진미오징어채볶음 레시피 재료 : 오징어실채 200g, 양조간장 5스푼, 꿀 3스푼, 통깨 2스푼. 참기름, 올리브우유 1스푼

1. 가느다란 오징어 실채를 준비한다.
2. 가스레인지에 불을 켜고 팬을 얹는다. 이 때 불은 가장 약하게 설정한다. 
3. 양조간장과 꿀, 통깨, 그리고 참기름을 넣어 섞어서 수미네오징어채볶음의 양념장을 만든다.
4. 올리브유를 넣고 팬이 따뜻하게 느껴지면 오징어채를 넣는다. 이 때, 실오징어채볶음에 오일이 골고루 섞이고 타지 않도록 뒤집어주는것이 중요하다.
5. 오징어채볶음에 양념장을 넣는다.
6. 진미오징어채볶음과 양념을 잘 섞어준다.
7. 팬의 불을 끈 다음 오징어채볶음의 위에 통깨를 뿌린다.
8. 김수미 표 오징어채볶음 완성.

[팸타임스=이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