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스타☆톡]복면가왕 축음기 '천단비'는 채정안 닮은 꼴? 사랑스러운 일상 엿보니
등록일 : 2018-11-05 09:51 | 최종 승인 : 2018-11-05 09:51
김유례
▲천단비가 SNS에 운동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출처=천단비 인스타그램 캡쳐)

[FAM TIMES(팸타임스)=김유례 기자] MBC 예능 '복면가왕' 축음기가 천단비로 밝혀진 가운데 그의 별명이 화제다. 

▲천단비는 단비티비를 운영 중이다 (출처=천단비 유튜브 채널 캡쳐)

천단비는 누구?

복면가왕 '축음기'의 정체 천단비는 슈퍼스타 K로 이름을 알린 가수다. 1968년 생으로 현재 천단비 나이는 33세다. 본래 연예 기획사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했던 천단비는 이선희, 신승훈, 박효신, 김연우 등 유명 가수 콘서트를 비롯해 음악 프로그램의 코러스 세션으로 활약했다. 천단비는 참가 이유에 대해 "내 노래를 전하고 싶었다"고 전한 바 있다. 또한 19살 때부터 코러스로 활동했기 때문에 슈퍼스타 K7에서 심사위원단까지 그녀를 알아봤을 정도다. 당시 슈퍼스타 K7에서 결승에 진출한 최초의 여성 참가자이기도 하다.

지난 2016년에는 드라마 '대박' OST에 참여했으며 2017년에는 KBS 음악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작사가 정두수 편에 출연했다. 이때 나훈아의 '물레방아 도는데'를 선곡해 1승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밖에 tvN '수상한 가수' 등에 출연했던 천단비는 복면가왕에 출연해 코러스로 활동할 때 수입을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지난 3월 KBS 음악 프로그램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한 천단비는 길구봉구와 특급 케미 무대를 선보이며 SNS에 "심장이 목으로 나오려고 했다던 꿈의 무대"였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천단비는 슈퍼스타 K로 얼굴을 알렸다 (출처=천단비 인스타그램 캡쳐)

복면가왕 축음기 천단비의 사랑스러운 일상

천단비는 유튜브 채널 '단비티비'를 운영 중이다. 커버 음악 영상은 물론 부모님과의 제주도, 강릉 여행기, 친구와의 이태원 나들이 등의 브이로그를 업로드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에서는 수려한 외모와 화보 같은 일상을 엿볼 수 있다. 길구봉구, 케이윌, 박효신, 유희열 등 뮤지션들과의 친분이 엿보이는 셀카를 비롯해 프랑스 파리 여행, 홍콩 여행, 필라테스 운동 등의 일상 사진도 눈길을 끈다. 또한 반려견 대박이도 천단비만큼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지난 4일 방송된 '복면가왕'에서는 가왕 '왕밤빵'이 첫 방어전을 치르는 모습이 방영됐다. '축음기' '조커' 북극곰' '버블버블' 등이 출연했고 복면가왕 조커의 정체는 아이돌 워너원 이대휘, 북극곰은 가수 이기찬으로 밝혀졌다. 버블버블은 라디였으며 다음주에는 복면가왕 왕밤빵에 맞서는 새로운 8인의 가수들이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팸타임스=김유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