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식빵요리]간단 치즈스틱 · 식빵롤샌드위치 레시피
등록일 : 2018-11-02 17:02 | 최종 승인 : 2018-11-02 17:02
주나래
▲식빵의 칼로리는 100그램당 279kcal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주나래 기자] 우리에게는 너무나 익숙한 빵의 종류인 식빵은 사각 팬에 구워낸 주식용 빵을 의미한다. 식빵은 1차 발효와 둥굴리기, 중간 발효, 팬닝, 2차 발효 등의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간단한 빵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그것을 만들어내는 과정에는 상당한 노고가 따른다. 한편, 식빵 칼로리는 100그램당 279kcal이다.
식빵은 그저 딸기나 포도 쨈을 발라 간단한 토스트로써 만들어 먹는 것이 전부라고 여길 수 있겠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식빵요리 레시피가 출시되어 식빵 한 장과 약간의 재료만 있다면 누구나 치즈스틱이나 식빵롤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다. 또한 버터와 마늘 소스, 그리고 파슬리를 식빵에 묻혀 에어후라이어에 구워 내면 식빵요리인 에어후라이기 마늘빵을 쉽게 만들 수 있기에 간식거리를 해결하기에도 좋다. 혹은 일반 토스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토스트 전용 미니오븐에 식빵을 넣어 간단하게 식빵요리를 먹을 수 있다. 퀄리티 있지만 맛있고, 맛있지만 예쁜 식빵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다음의 레시피를 참고하자.

▲식빵과 속재료로 만드는 식빵 롤 샌드위치(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식추천 '식빵롤샌드위치 만들기'

식빵은 밀대로 밀어 얇고 큰 모양을 만든 다음 치즈와 구운 샌드위치용 햄을 준비하고, 딸기쨈을 발라준다. 그 모양대로 돌돌 말아준 다음 도시탁통에 담으면 된다. 취향에 따라 구워 만들거나 식빵롤샌드위치를 꼬치 형태로 꽂아 먹을 수 있다. 혹은 랩에 싸서 형태가 유지되도록 한 다음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혹은 취향에 따라 식빵롤샌드위치의 속재료에 블루베리 잼이나 크림치즈 등, 그리고 초콜릿 잼 등을 첨가하여 원하는 맛으로 만들어낼 수 있다.치즈의 고소함과 쨈의 상큼함, 그리고 햄의 짭짤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단짠' 레시피이며, 피크닉용으로도 적당한 간식이기도 하다.

▲식빵을 말아서 만드는 치즈스틱(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식추천 '식빵 치즈스틱 만들기'

식빵을 말아 치즈를 넣어 달콤짭짤한 치즈스틱을 만들 수 있다. 같은 방법으로 밀대를 이용하여 식빵을 길게 밀어주고 피자치즈나 스트링 치즈를 넣어준다. 그 다음 식빵으로 치즈를 둥글게 감싸준 다음에 계란물과 빵가루를 묻힌다. 그 다음 취향에 따라 파슬리를 넣고 기름을 넣어 예열한 팬에 튀기면 식빵 치즈스틱이 완성된다. 식빵 치즈스틱은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좋으며, 술안주로도 활용될 수 있는 간식이다.

[팸타임스=주나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