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글로벌축제로 알려진 문화체육관광부 4년 연속 지정된 2018 천안흥타령축제
등록일 : 2018-11-02 17:00 | 최종 승인 : 2018-11-02 17:00
강윤정
▲ 글로벌 축제로 큰 스케일을 자랑하는 천안축제(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강윤정 기자] 2018 천안 흥타령 축제는 2018년 9월 12일부터 2018년 9월 16일까지 진행한 천안의 행사이다. 천안 뿐만 아니라 9월에는 무더운 여름을 날려줄 화끈한 페스티벌이 열린다. 잠실과 부산에서도 열렸던 워터밤 파티나 대구 힙합페스티벌 만큼이나 가을에도 다양한 도시에서 여러 테마를 이용하여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충남 천안을 대표하는 춤 축제인 천안 흥타령축제를 할 때 천안 향토축제 부스체험도 같이 체험가능하다.

▲ 천안 흥타령 춤축제의 장소로 불리는 천안삼거리 축제(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러 관광객들이 볼 수 있는 것들이 많은 흥타령축제

천안흥타령축제는 4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을 받고 지역 대표 공연 예술제로 2017년 해에만 125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방문했다. 글로벌 춤 축제이기도 한 천안의 대표인 춤축제는 스케일이 크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천안의 다양한 특산물들이 구비되어 먹거리 코너로도 인기가 많다. 천안시 향토사업 홍보체험관은 천안배의 특산물은 배말랭이를 먹어볼 수 있으며 씹히는 식감이 중독성있어 술안주나 입가심용이나 아이 간식으로도 좋다.

▲ 천안 근교나 천안의 축제를 갔다 방문하는 천안호텔(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춤 말고도 여러 체험부스로 체험할 수 있는 천안흥타령축제

천안 축제 부스체험 현장이라 일반 판매 가격보다 절반정도 싸게 구입가능하다. 다른 축제에 가도 예시로 진주 남강축제에 가면 특산물인 진주 꿀빵을 저렴하게 팔고 있다. 특산물을 알리고 지역을 알려 지역의 경제를 키울 수 있는 도약점을 만들어주기도 한다. 홍보체험관에는 천안의 명물인 천안배도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다. 큰 배의 경우 3만원에 구입이 가능하며 작은 배는 2만 5천원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천안의 흥타령 춤축제가 큰 만큼 여러행사도 같이 진행하오니 좋은 볼거리로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팸타임스=강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