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민감성·다한증..." 핸드크림 구입요령 꿀팁! 2018 '겟잇뷰티 뷰라벨' 핸드크림 추천 순위 1, 2위는?
등록일 : 2018-11-02 13:53 | 최종 승인 : 2018-11-02 13:53
이다래
▲핸드크림 추천 순위(출처=올리브'겟잇뷰티2018')

[FAM TIMES(팸타임스)=이다래 기자] 평소 피부 관리가 소홀한 부위가 바로 손이다. 손은 다른 부위보다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적어 노화 진행이 빠르다. 최근엔 손 주름을 없애는 시술이 인기 있을 정도로 평소 관리하지 않으면 쉽게 놓치기 쉬운 부위이기도 하다. 겟잇뷰티에서는 거친 손을 섬섬옥수로 만드는 핸드크림 순위를 공개했다. 이번 순위는 전문가 추천, 뷰티 커뮤니티 분석, 연령대별 선호 제품 설문조사, 백화점 등 뷰티 스토어 판매 순위가 반영됐다. 인공향료, 파라벤, 옥시벤존, 아보벤존, 인공색소 등 9가지 유해 논란 성분이 들어간 제품은 제외했다.

소비자들이 핸드크림을 선택할 때 가장 많이 따지는 부분은 발림성(끈적거림)이었다. 향, 제품 성분, 가격, 제품 디자인 등이 뒤를 이었다. 전문가에 따르면 핸드크림은 성분을 꼼꼼히 따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핸드크림을 바른 손으로 음식 섭취, 눈 비빔, 입술 터치 등 무방비로 유해 성분에 노출되기 때문이다. 평소 물 사용이 잦은 편이라면 글리세린, 페트롤라툼 등의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런 밀폐 성분들은 막을 형성해 손 보호에 도움을 준다. 민감한 피부라면 진정효과가 있는 알란토인이 함유된 최소한의 성분이 들어간 제품으로 구입한다. 알로에 베라, 징크 성분 또한 항염 진정효과가 있어 좋다. 평소 땀이 많이 나는 다한증이라면 땀 방지 핸드크림을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겉수분, 속수분 등 3단계에 걸쳐 피부 수분량을 꼼꼼히 비교한 결과 5개의 제품이 초이스됐다. 이중 가성비를 따져 최종 2가지 상품이 후보로 선택됐다. 이중 핸드크림 순위 1위는 K브랜드 상품이 차지했다. 100ml에 4천원대인 해당 제품은 승무원 핸드크림이라 불릴 정도로 보습력이 짱짱한 독일 국민 핸드크림으로 불린다. 2위는 D브랜드가 차지했다. 50ml에 1만원대인 이 제품은 세라마이드와 베타인 성분이 함유된 촉촉한 핸드앤네일케어 제품이다. K브랜드 속보습력은 20.66%, D브랜드는 24.34%였다.

[팸타임스=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