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주말점심메뉴추천] 오늘은 내가 요리사! 라면·짜파게티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짬뽕라면' 레시피는?
등록일 : 2018-11-03 00:00 | 최종 승인 : 2018-11-03 00:00
정지나
▲대한민국 소울푸드, 라면(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정지나 기자] 움직이기 귀찮은 주말 점심에는 간단하게 끓여 먹을 수 있는 라면이 최고다. 분식집 라면처럼 맛있는 라면을 끓이고 싶다면 여기를 주목해보자. 요리언구가도 인정한 라면과 짜파게티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알려준다. 점심 메뉴로, 집에서 술안주로 딱인 백종원의 된장라면·짬뽕라면 만드는 법도 함께 참고해보길 추천한다.

▲적정량의 물을 넣어야 맛있는 라면이 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도 언급한 적 있듯, 라면을 가장 맛있게 끓이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라면봉지 뒷면의 레시피대로 하는 것'이다. 특히 물을 적정량 넣는 것이 중요한데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라면의 얼큰한 맛은 사라지고 밍밍해져 라면 맛이 떨어진다. 일반적으로 라면 물의 적정량은 550ml로 일반 종이컵 3컵 정도와 같다. 스프가 먼저냐 물이 먼저냐는 개인 취향이지만, 스프를 먼저 넣으면 끓는 점이 높아져 면이 빨리 익는다. 라면에 감칠맛을 더하거나 면의 꼬들꼬들함을 살리기 위해 식초나 우유, 설탕, 쌈장을 넣어 먹는 방법도 있다. 순두부라면, 크림라면의 이색 라면 요리를 만들면 라면의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요즘은 에어프라이어기의 열풍으로 에어프라이어로 라면땅을 만들기도 한다.

▲인기 라면 중 하나인 짜파게티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짜파게티 맛있게 끓이는 법

'수요미식회'에서 요리연구가 홍신애가 소개한 '짜파게티 맛있게 끓이는 방법'은 면을 삶은 물을 세 스푼 정도만 남기고 수프를 넣는 것이다. 수프를 먼저 넣고 올리브유를 넣은 다음 센 불에 15초 정도 볶으면 짜파게티를 꼬들꼬들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다. 이 외에도 짜파구리 조리법 등 짜파게티와 다른 라면을 섞어 먹는 방법도 짜파게티를 맛있게 끓이는 방법이다.

▲백종원의 된장라면 레시피 (출처=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캡처)

백종원의 된장라면 레시피

MBC '마이리틀텔레비전'과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에서 소개돼 많은 화제가 됐던 백종원 된장라면은 라면에 된장을 추가하는 것으로 깊은 맛과 감칠맛이 살아나는 라면이다. 팬에 고춧가루 한 큰술과 된장 한 큰술을 넣고 볶아 양념장을 만든다. 그 후 냄비에 물을 붓고 양념장과 다진 마늘 한 큰술, 청양고추, 대파, 감칠맛을 위gks 민물 새우 한 큰술을 넣는다. 물이 끓으면 라면과 스프를 넣고 계란을 조심스럽게 넣어 익히면 백종원 된장라면이 완성된다.

▲백종원의 짬뽕라면 만드는 법 (출처=tvN '집밥백선생3' 캡처)

백종원 짬뽕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레시피

재료: 물, 식용유, 양배추, 양파, 대파, 대패삼겹살, 고춧가루, 진간장, 라면

1. 대패삼겹살을 다섯 주먹 준비한다. (5인분 기준)

2. 양배추와 양파는 채 썰어서 둔다.

3. 냄비에 500ml 물을 5회 넣는다. 계량은 500ml 패트병으로 한다.

4.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패삼겹살과 대파를 두 주먹 넣는다.

5. 양파를 넣고 태우듯이 볶아 불맛을 내준다.

6. 양배추와 진간장 5스푼, 고춧가루 5스푼을 넣고 계량한 물을 붓는다.

7. 라면과 라면스프를 넣고 면이 익을 정도로 끓이면 완성.

[팸타임스=정지나 기자]